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돌아가기

팀에서 나만 바쁜 것 같을 때, 직급별 어떤 업무를 하나요?

verygoodtax · 2023-10-19
조회수 893

관련 강의 : 자체기장법인의 실무자를 위한 법인의 계절 : 1년간의 발자취 / 이유순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지난 시간까지 회사의 팀명에 따른 업무 특징과 재무, 세무, 회계의 차이점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번 시간은 팀내의 포지션 업무가 어떤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사원 : 자료입력(일반회계), 전표 정리(매입, 매출, 기타), 부가세 신고, 납부
<2> 대리/과장 : 자금관리(계획, 조달), 결산 회계, 보고서, 원천세 신고, 납부
<3> 팀장 : 예산관리, 손익 관리, 법인세 검토 
 
한 팀이되어 함께 한 살림을 꾸려나가는데 서로가 어떤 포지션으로 무슨 업무에 주력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서로 오해가 생겨 서운함을 토로하며 감정의 골이 생길수도 있고, 업무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어떤 것을 중점에 두고 업무하는 지 모른다면 본인이 하는 일은 시간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팀원들과 업무를 할 때 서로의 포지션을 명확히 제시해주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0개의 답글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