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보호정책


㈜와컴퍼니(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와캠퍼스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와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와캠퍼스(이하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서비스 신청,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회원가입시 (필수), 본인 여부 확인 및 본인 인증 이메일,비밀번호
회원가입시 (선택)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위해 닉네임,이름,성별,출생년도,거주지,직업,업무경력,관심정보
서비스 부정 이용 확인 및 방지 서비스 이용 기록, 쿠키, 접속지 정보, 기기정보, 기기브라우저 정보
결제
  • 정기구독 결제시 : 카드번호,유효기간,비밀번호(앞2자리),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번호
  • 일반 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 실시간 계좌이체 : 은행명, 입금자명
환불 처리시 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명,이메일,휴대폰번호
고객센터 문의 문의 및 상담내용에 포함된 개인정보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선택),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이름,연락처,이메일

2. 수집 방법

  1. 서비스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2. 서비스 가입이나 이용 중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고 직접 입력
  3.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등을 통해직접 입력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법령의 규정에 따라 법원 또는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가 없어도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이 기업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그 기업의 수강생의 수강진도율 등을 기업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기업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소속 직원의 학습관리 성함,수강진도율
상담신청을 받은 캡틴 회원이 신청한 상담처리를 위해 성함,연락처,이메일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국내 처리 위탁 현황
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NICE 페이먼츠(주) 결제처리 및 요금정산
(주)채널코퍼레이션 고객상담 시스템 운영
(주)다우기술 SMS발송,카카오 알림톡 발송
스티비(주) 이메일 발송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1.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통해 직접 열람, 정정 및 탈퇴가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휴넷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휴넷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8조,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의거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처리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과 침입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 및 고충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이름 : 김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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