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강사답변
10~12월 업무 중 질문이 있습니다.
메에
· 2023-12-14
조회수 1,056
관련 강의 : 워라밸 지켜줄게! 매월 세무업무 비밀 매뉴얼 / 김성호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67. 12월 : 내년을 위한 도움닫기
수강 챕터 : 67. 12월 : 내년을 위한 도움닫기
안녕하세요! 혹시 매출 확정을 10~12월에도 미리 해두는 게 좋다고 하셨는데,
매출 확정은 온라인(쿠팡,요기요,네이버 등등) 전부 다 조회하여 홈택스 매출자료와 대조 후 매출을 월별 확정을 10,11,12월 매월 해둬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홈택스 매출로만 간단히 파악하여 매출을 확인 하고 비용 부족인지 여부를 판단해야할까요?
월별로 매출을 정확히 확정하고자 하니 업무가 많아져서 여쭤봅니다..!
0
·
2개의 답글
지금은 거의 결산이 끝나갈때라
정확하게 맞추신다면 저는 일을 줄일수있는방법이라 생각해요.
제가 가지고있는 업체중에 온라인 매출이 많으면 11월정도까지 입력할꺼같습니다.정산서가 크게 바뀌진 않을테니 지금해두면 1월에 12월꺼만 맞추면되니까요 :)
정확하게 확정한다 =1월업무가줄어든다.
대략맞춘다 =1월에 또 본다. (두번일하게됨 지금 12월 기준입니다 ㅎㅎ)
업체마다 손가는 난이도가 다르니 ㅎㅎ
우선순위대로 하심좋을꺼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