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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가입

yesol0918 · 2023-11-22
조회수 811

관련 강의 : [14~18강(리뉴얼)] 신입직원도 경력직처럼 일하는 세무업무 매뉴얼 / 김조겸 세무사 [ 강의 바로가기 ]
사업장가입과 취득신고서 작성 및 업무요령
 
순서 중요
1 인건비 신고 가이드라인 전송 > 정규직
2 인적사항 / 입사일 / 급여정보 수령
3 사원등록
4 기준소득월액 결정
5 사업장등록
6 사업장가입신고서 작성(최초)
7 사업장가입자자격취득신고서
 
사업장가입신고서는 신규일때 적용되는 것으로 정직원이 생겼을 시 신고를 하게 된다.
 
최초 신규 정직원 입사시에 사업장가입자자격취득신고서도 작성해야한다.
 
세전금액은 얼마인지, 비과세를 차감하고 과세되는 금액으로 보수월액을 결정한다.
 
60세이상은 국민연금 대상자가 아니다. 납부할 보험료가 나오지 않는다.
 
사업장가입신고서시 대표자 포함한다.
자동이체시 합산 자동이체는 부로 하는 것이 좋다.
합산자동이체를 하면 합산되어 100만원이 나오고,
전자고지는 고용,산재보험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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