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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사무실 전화응대 프로세스
단비
· 2024-03-28
조회수 541
관련 강의 : 맞춤형 CS를 통한 세무사무실 가치증대 레벨업! / 배민서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전화응대 프로세스 _수신
첫인사 - 인사+소속+이름
용건확인 - 명확한 용건 파악
상담 - 메모하며 통화 : 수치, 날짜, 명칭 등 정확히 메모
재확인+추가문의 사항 - 요청사항 재확인 및 추가 질문사항 여부 확인
끝인사 - 끝인사 + 2~3초 후 통화 종료
전화응대 프로세스 _ 발신
거래처가 한가한 시간에 하기
전달해야 할 내용들을 미리 메모한 뒤 전화걸기
통화가능여부 파악 & 간단한 안부인사로 친밀감 쌓기
전화응대 프로세스 _ 담당자 부재
상황설명 - 부재중인 상황 구체적 안내
통화 가능 시간 안내 - 몇시쯤 귀가 예정입니다
상대방 의사 확인 - 남겨드릴 메세지 있는지
도움 - 대신 도와줄 일이 있는지
메모작성 - 거래처명, 이름, 연락처, 용건, 시간 등 기록
첫인사 - 인사+소속+이름
용건확인 - 명확한 용건 파악
상담 - 메모하며 통화 : 수치, 날짜, 명칭 등 정확히 메모
재확인+추가문의 사항 - 요청사항 재확인 및 추가 질문사항 여부 확인
끝인사 - 끝인사 + 2~3초 후 통화 종료
전화응대 프로세스 _ 발신
거래처가 한가한 시간에 하기
전달해야 할 내용들을 미리 메모한 뒤 전화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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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응대 프로세스 _ 담당자 부재
상황설명 - 부재중인 상황 구체적 안내
통화 가능 시간 안내 - 몇시쯤 귀가 예정입니다
상대방 의사 확인 - 남겨드릴 메세지 있는지
도움 - 대신 도와줄 일이 있는지
메모작성 - 거래처명, 이름, 연락처, 용건, 시간 등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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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 통으로 우리 업무의 질이, 거래처의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무표정하게 전화를 받는 것보다는 미소지으며 바른 자세로 전화를 받는 것이
전화기 너머의 거래처에게 진정성 있는 상담으로 보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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