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이제 원하는 것이 있으면 강의를 조합해서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성완 템플릿 받은 것을 기반으로 노션으로 업체 관리 시트를 만들어 보는 중이라 업체관리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강의하셨던 강의가 이규상세무사님, 이종헌 회계사님이라서 3개의 강의를 필요한 부분만 다시 듣게 되었는데요.   이규상 세무사님의스마트 오피스 4-6강, 보이게 일하고에서 4-5강 수임등록 후 o, x 진행현황을 체크하는 게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수임후 절차 표를 만들어 놓고 한 페이지로 각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잇는 것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첫 페이지 아무것도 없던 공간에 목차? 를 만들었어요.   이규상세무사님께서 만드신 것처럼 각 신고별 진행사항을 만들고 싶은데 노션에서 인덱스, 매치 역할 하는 기능이 뭔지 아직 모르겠어요. 업체 목록만 따오는 기능..을 알 수 있으면 엑셀로 만들었던 신고 현황체크 표를 노션 페이지를 추가해서 신고 진행을 체크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거래처 목록 DB의 속성을 더 추가하고 싶진 않고,  원천세처럼 8월에 A, B, ,C 9월에 A, B, C 반복해야 하는 업무를 어떻게 셋팅해야하는지 고민이에요 ㅠㅠㅠ    강의 중간에서 업무일지와 민원 업무에 대한 구분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저도 사실 이 부분을 고민 했었는데 이종헌 회계사님 강의에 나와서 바로 적용했어요. 업체 목록 안에서 민원처리, 특이사항도 한번에 볼 수 있게 만들고 진행사항마다 보드를 움직일 수 있는게 신기하고 재밌어요.    납부서를 납부 3일전에 달라하신 분이 생겼는데 전에는 달력에 수기로 기록 했는데 이젠 마감기한에 입력하면 달력 클릭하면  마감기한 기준으로 해야할 민원이 한눈에 보인다는 점이 장점인듯 해요.   아직 능숙하지 않아서 DB만 전체 만들어 놓고 몇 개만 시범적으로 운영중인데 거래처 목록 DB만 불러오기해서 동기화 기능만 있다면... 더 많은 셋팅이 가능하지 않을까 아쉬워요.   노션 잘하시는 분들의 꿀팁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반영 호다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