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0

평균 평점

4.93

설명도 쉽게 잘 해주시고 그동안 막막하고 답답했던 부분이 싹 해결되어서 속이 다 시원하네요 세세한 부분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남혜원 · 2026-03-08 22:56:15 ·
안녕하세요 일반 보수총액신고만 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건설업 고용산재를 진행하는데, 실무적으로 너무 잘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dabinch3068 · 2026-03-08 19:30:36 ·
실무에서 너무나도 필요한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uhmdan · 2026-03-08 16:49:26 ·
회계1급 세무2급만 따고 아무것도 모른상태로 처음들었는데 설명 정말 꼼꼼히잘해주십니다! 종소세도 강사님 꼼꼼듣고 수월하게 신고마무리했어요! 법인세강의도 만족스럽습니다
ummi7 · 2026-03-06 15:31:17 ·
건설업 고용산재가 일반 보수총액보다 개념이나 용어가 너무 어려운데 신고 방법에 대해 잘 알려주시고, 질문 답변도 빨라서 넘 만족합니다!
fert5 · 2026-03-05 19:23:39 ·
신고하면서도 맞게 하는건지 너무 궁금했는데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좋습니다!
tour815 · 2026-03-05 10:42:13 ·
실무위주의 내용이 좋았고요. 반복해서 쉽게 설명을 해줘서 도움이 됐어요.
woowaa · 2026-03-04 21:02:29 ·
2025년 건설업 고용.산재 보험료 신고의 모든것 들었어요 어느덧 1년이 이 지났네요.. 3월이 돌아왔어요.. 1번 더 듯고 싶어 신청하여 듯게되었습니다. 너무 좋은 강의입니다..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강의를 듣게되어서요
ell0426 · 2026-03-04 16:27:17 ·
정말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을 들을수 있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daww4 · 2026-03-03 21:17:43 ·
개념부터 다시 알게 되고,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lio14 · 2026-03-03 18:18:57 ·
전산세무 자격증이 있어도, 막상 사무실에서 업무를 볼 때는 어디서부터 무엇을 해야 하는 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이 강의를 듣고, 실무의 전체적인 틀(물론 강의 하나로 실무 전부를 커버할 수는 없지만요!)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법인세 신고의 처음부터 마지막를 알 수 있었습니다.또 중간중간에 소개되는 프로그램 이용법 등 꿀팁도 유용했습니다. 한 가지 바람이 있다면, 이번 강의에서 민지(신입)의 영역을 넘어선다고 넘긴 실무의 고급(?) 범위도 언젠가는 강의로 다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입의 입장에서 도움이 많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frozenage · 2026-02-28 21:06:46 ·
김현주 세무사님 팬입니다 !! 이해를 하게 만드는 강의입니다
ssh648123 · 2026-02-28 21:01:44 ·
내용이 좋아서 오래된 강의인데도 보고있습니다 결산이 신고보다 어려운것 같아요!! ㅠ_ㅠ
ssh648123 · 2026-02-28 21:00:55 ·
감사합니다. 멋진 강사님을 알게되어 큰 힘이 됩니다.
nari_98 · 2026-02-28 10:56:48 ·
어쩌다보니 50 넘어 일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이론과 실무를 탄탄히 잡아주셔서 고맙습니다 강의가 좋아서 꼼꼼시리즈도 신청했어요
sonhkg · 2026-02-27 21:02:03 ·
세무업무 하면서 잘 알기 어려운 상법상 내용 및 절차 등에 대한 강의가 참 좋았습니다.
앙사마 · 2026-02-15 21:01:22 ·
주주의 권리의무와 주주명부의 기능에 대한 명확한 해설에 만족 감사드립니다.
taxbss · 2026-02-15 12:17:35 ·
처음부터 자세히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jini4371 · 2026-02-14 22:07:48 ·
임원보수 설계에 대해 막막한 정이 있었는데 큰 도움 됐습니다
앙사마 · 2026-02-14 21:23:01 ·
세무사무소의 수입의 가장 베이스가 되는 것이 기장대리이다 보니 많은 세무사무소가 기장대리에 대부분의 에너지를 쏟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기장 업무의 대부분은 직원들이 수행하고 직원들이 할 수 있는 절세의 영역은 매출과 비용을 관리하고 통제하여 손익을 줄여 세금을 줄이는 1차적인 절세의 방법 외엔 거의 없다고 생각 하면 됩니다. 법인 컨설팅의 영역은 위 1차적인 절세 방법과는 차원이 다른 사이즈의 절세가 가능한 영역임에도 불구하고 비전문가인 보험설계사가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전문가인 보험설계사가 겁도 없이 몇천 몇억의 절세를 운운합니다.) 이는 사실 세무사 시험에서 상법이 단순 암기 과목으로 치부되고 실제 실무에서 절세의 포인트가 되는 내용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제대로 학습할 기회가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런 내용은 어디에서 가르쳐 주지도 않고, 공유되지도 않는 내용이다 보니 알기가 어려운 내용이기도 하려니와 별로 관심을 갖지 않는 세무사님들도 많으실 줄 압니다. (내용을 모르니 무작정 사기이거나 터무니 없는 소리라고 치부하고 무시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가지급금 관리, 정관 변경과 보험상품과 결합한 퇴직금 설계, 자사주 소각, 우리사주 조합 등의 내용으로 수천에서 수억원을 절세하는 사례들이 실제 비일비재 합니다. 이정도의 절세에서 그에 상응하는 보수는 말할 필요도 없겠지요. 이러한 중요한 업무를 비전문가인 보험설계사나 출신을 알수 없는 컨설턴트라는 직함의 사람들이 수행하다 보니 몇년후 사고가 터지는 경우도 다수 입니다. (사고가 터지면 보험설계사나 컨설턴트는 이미 자취를 감추고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 강의는 더욱 값진 강의입니다. 강사이신 김창영 세무사님의 저서와 약력에서 보듯이 각 영역의 커리어에서 이미 법인 컨설팅 영역의 GOAT로써 손색이 없으십니다. (이정도의 경력을 가지신 분이.. 혹은 이정도의 컨설팅 수행이 가능하신 분이 전국에 몇분이나 계실까요?) 본인은 사실 몇해전 지금 강의 금액의 수배의 금액으로 비슷한 내용의 강의를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고백하자면, 이런 세계가 있구나... 라는 것만 맛보고 끝이 났습니다. 이 강의는 이론과 실제 업무에까지 선명하게 활용 할 수 있는 진정한 교보재 입니다. 솔직히 이 강의가 많이 알려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도 한편 있습니다.
카오스라이프 · 2026-02-14 19:35: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