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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해단 11일차_성장인증입니다.

kirust · 2023-07-06
조회수 1,304

관련 강의 : 경리실무자를 위한 IT 도구 활용법 / 이규상 세무사 [ 강의 바로가기 ]
업무일지와 업무 진행도에 대해 중요한 내용들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저의 업무와 저희 회사 상황에 맞는 업무일지를 적용해서 잘 만드는 것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뒷 강의에서 실제 구글시트를 보여주시면 좀 더 구체화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업무일지 설계 (업무일지는 최대한 심플하게)

1. 날짜 
2. 업체명
3. 담당자
4. 전달자
5. 수행자
6. 내용(구체적으로 작성하기, 의도한 목적을 정확하게) 
7. 완료(완료를 하지 않으면 빈칸)
8. 구분(중요성) 일을 잘 하는 사람들은 우선도를 잘 파악하여 중요한 일부터 처리한다. 
9. 비고
10. 완료일
11. 완료기한
12. 수행소요시간 (정성적인 부분도 함께 고려 할 필요가 있음)

업무진행도가 필요한 이유 
1. 고객이 다수이고 일정단계의 업무를 반복수행 시 (어려운 업무도 잘게 나누면 쉬워짐) 
2. 업무순서파악(매뉴얼기능)
3. 진척도 파악(병목구간 분석 및 해결)
4. 구성원 생산성 파악가능 (생산성이 높은 사람에 대해 혜택을 주는 것이지 낮은사람에 대한 페널티 부여 취지가 아님) 
5. 검증(수정기록>>책임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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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글

사소 · 2023-07-06
강의 제목만 보고 구글시트 같은 도구 활용방법만 알려주시는 줄 알았는데 업무설계방향까지 다양하게 알려주는 강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