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법인세 신고는 늘 1년에 한번하기에
할때마다 서식을 어떻게 작성하였는지 찾아보고 제대로 하였나 다시 재확인 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 실무자 입니다.
탄탄 법인세 신고마스터 강의를 들으니
이 서식과 다른 서식과의 이런 관계가 있구나도 알게 되고
실무하면서 놓쳤던 팁들도 알게되어 도움이 참 많이 되었던 강의 입니다.
다소 아쉬웠던건 대손충당금이나 퇴직연금의 경우 실무사례를 더욱 자세히 다뤄주셨으면 좋을거같아요~
다른 법인세강의랑 비슷하게 어렵네요ㅠㅠ
몇번 계속 들어서 더욱 내것이 되게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베^.~
· 2025-01-30 12:29:50 ·
강의 정말 잘 듣고 있습니다. 처음 해보는 업무라 걱정도 앞서지만, 강의 듣고 열심히 잘 해보겠습니다.
ltc0440
· 2026-03-16 11:11:42 ·
3
법인세 경험은 전무한 신입입니다.
아직은 전혀 모르는 용어들 투성이 이지만 계속 반복해서 들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법인세 신고 생각만 하면 한숨이 나왔었는데 정확한 순서대로 따라만 가더라도 법인세 신고는 조금 수월할 것 같이 느껴지네요 :)
꼼꼼과 탄탄을 반복 학습 하고 법인세를 경험한 후에 다시 꼼꼼과 탄탄을 내 것으로 만든다면 정말 엄청난 성장이 될 것 같아요♥
좋은 강의와 함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캠퍼스!
뚜랑이
· 2025-01-30 12:45:37 ·
기장이란 무엇인가? 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기장 자체에 대한 업무능력을 배울 수 있는 건 당연하고, 이를 통해 내 사업에 대한 방향성까지도 제대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강의를 들어서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한 세무사님 회계사님들과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던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하시는 김현주 세무사님께 감사드립니다!!!
nara0116
· 2025-09-11 14:11:25 ·
3
왕초보용이라 하셨지만, 은근 알지 못했던 내용도 포함되서 경력자들도 기본 실력 다지기에 좋은 내용 같아요.
계탄언니
· 2024-11-18 12:19:59 ·
제목처럼 이때까지 들었던 어떤 법인세 강의보다 탄탄한 실력을 쌓을수 있는 훌륭한 강의입니다!!!!~ 조정순서부터 모~든 조정과 서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왜 이렇게 나오는지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전체를 들어도, 부분적으로 궁금한 부분만 찾아들어도 다 좋을것 같아요
조정마다 예를 들어서 작성실무를 알려주셔서 기계적으로 불러오기만 할때 느꼈던 한계가 해소되는 느낌입니다
어려운 부분도 있어서 3월이 오기전에 반복적으로 계속 들어야겠습니다~ 실력을 쌓아서 이 강의를 듣기어려워하는 신입에게도 도움을 줄수있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강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kmy320
· 2025-01-30 13:23:58 ·
강의 몰입도가 너무나 좋아서 11강을 4일만에 다 보았습니다.
회계 자체기장 기업에서 거의 10년간의 경력이 있음에도 자본파트는 1년에 1번 결산할때 프로그램이 자동 처리한 결과만 대충 보다보니 기초적인 개념도 흐릿했는데, 이 강의를 통해 자본을 한층 깊이있게 이해할수 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강의 내용도 굉장히 짜임새있게 탄탄했고 자칫 놓쳐서 대형사고 일으킬 법한 실제 사례 또한 여러가지 준비해 주셔서 꼼꼼히 메워주신 느낌이었습니다.
계탄언니
· 2023-11-27 10:21:39 ·
멈추고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은 도전이라도 실행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美
· 2025-09-17 12:01:39 ·
건설업에 들어와 처음 해보는 것들이 많아 어려움을 겪는데 이 강의 덕분에 그래도 이해가 가게 되었습니다. 1년에 한 번 하는 것이다 보니 해보고 또 까먹을까 걱정도 되지만 당장 도움이 되는 강의덕분에 신고를 수월하게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jisuusij
· 2026-03-17 15:51:05 ·
3
자세한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신고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sjy43
· 2026-03-17 16:21:54 ·
3
강의 잘 들었습니다.
3월초에 오프라인 강의도 들었는데 온라인으로 한번더 들으니 이해가 잘 안되는부분, 오프라인강의에서 놓친부분 다시들으니 많이 도움 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강의 개설 또 하면 좋을것같아요 ^-^
mjm
· 2026-03-17 17:02:53 ·
3
미리 들을걸 후회하면서 오늘 결제하고 열심히 봤습니다! 제가 몰랐던 부분이 많아서 놀랬고 이렇게 계산했어야하는거였구나..를 알게되가지고 정말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2-3번 더 반복 학습해서 저도 마스터가 되어서 회사에 도움되는 실무자가 되고싶네요! 영상, 자료 너무 소중하고 감사합니다!
mowww
· 2026-03-17 23:42:16 ·
3
수강과목명 그대로 꼼꼼! 완전정복!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할 수 있었어요.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음하하헣
· 2026-01-27 16:10:05 ·
3
매년 3월이 두려웠는데 도움이 많이 되네요^^
dark2556
· 2026-03-19 09:45:17 ·
3
기본적으로 부가가치세가 뭐인지 그리고 실무를 조금 해본 사람들이 들으면 아주 좋은 강의였습니다. 교과서 대로, 세법대로 틀에 박힌 관념처럼 신고하지 말고 더 나아가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부가세를 다루고 신고할 수 있는 실무적인 강의 내용이 좋았습니다.
박찬욱
· 2023-06-26 10:17:07 ·
3
너무나 막막한 보험료 신고 인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신고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같습니다. 작년에 처음 해본 작업이였는데.. 그땐 아무것도 모르고 신고했던거 같은데 올해는 좀 자신감이 붙네요..아직 어렵지만...열심히 신고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weet247
· 2026-03-19 11:17:22 ·
3
꼼꼼하게 잘 집어주셔서 좋습니다. 이번에는 자신감있게 법인세 신고 하고 싶어요 ㅎㅎ
코코넛청크
· 2025-02-11 14:32:56 ·
정말 세무사님의 강의는 와캠퍼스의 명강의중 최고입니다~!!! 정말이에요 ㅠㅠ
2352kim
· 2025-06-16 21:34:18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