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신입이라 잘몰라서 듣게 됐는데 강의 설명을 잘해주셔서 쉽게 이해했습니다. 실무 강의도 프로그램을 하나씩 보여주면서 해서 좋았습니다.
정찬양
· 2026-06-04 09:39:47 ·
1
꼼꼼하게 잘 가르쳐 주십니다. 실무를 어느정도 해봐서 아는 부분도 있었는데 좀더 개념을 확실히 할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padosori28
· 2026-06-03 11:05:08 ·
1
안녕하세요, 연금개정되고 회사에 입사를 해서
그동안 여기저기 카페 돌아다니면서 문의글 남기고 찾아보고,, 이러다가
강사님 강의를 발견했어요.
강의를 발견하고 속이 시원해서 새벽까지도 공부를 했네요,,
여러 번 들으면 분명 더 잘 이해가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지식 나눠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강의를 해주셨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합니다.실무에 도움되는 다른 강의 많이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julie4628
· 2026-05-31 00:05:55 ·
0
강의 내용 신입인 제 입장에선 최고의 강의 입니다 실무 하면서 원천세 실수도 예방되고 그리고 왜?라는 질문에 답이 되는 그런 강의 입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yoodogyeong
· 2026-05-28 18:53:03 ·
2
초보 인사담당자들이 뭘 궁금해하는지를 정확히 아시고, 이거를 강의에 반영해주셔서 고민거리를 많이 덜어주셨어요 ㅠㅠ 감삼당
키도키도
· 2026-05-26 18:35:11 ·
1
강의 잘듣고있습니다! 원천세와 노무를 이론과 실무를 병행해서 아는게 너무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정찬양
· 2026-05-19 11:17:19 ·
2
회계사무실에서 일반법인으로 이직하였습니다 법인 절세에대한 더 디테일한 공부가 필요했는데 딱 제게 필요한 강의입니다 매번 차시를 기대하게되네요 와캠과 함께 성장할수있어 감사합니다!!
kmy320
· 2026-05-14 06:49:52 ·
실무에서 2년이 되어도 막막하고 답답해서 강의 수강했는데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잘 적용하고 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세무짱
· 2026-05-13 21:48:17 ·
실무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solong2
· 2026-05-12 08:18:01 ·
두번째로 종소신고기간을 맞이하는 저에게 딱 필요한 강의였습니다. 첫 해는 얼렁뚱땅 하라는 것을 따라가기 벅찼는데, 이번에는 좀 더 전문성을 갖고 싶었거든요.
김정은 세무사님의 종소세 강의가 잘 짜여있어서 단편적으로 인지하고있는 것들을 엮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안내문 해석과 그에 따른 알고리즘을 실무예시를 통해 가르쳐주신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기대합니다. 응원합니다~
septdefine
· 2026-05-05 22:40:55 ·
어려운걸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게끔 설명을 정말 잘해주셨습니다. 항상 신고기간이 되면 회사 내에 알려주시는 분이 없어 막막했는데 이런 강의가 있다는게 얼마나 단비같은지 모릅니다. 이론적인 것보다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강의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귀한 강의 제공해준 와캠퍼스에게도 감사함을 전합니다.
황원령
· 2026-05-05 12:33:30 ·
1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너무 걱정이 많았는데 이런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어려운걸 쉽게 설명한다는 것이 쉬운 것이 아닌데 김정은 세무사님께선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게끔 설명을 정말 잘 해주십니다. 다음에도 이런 강의가 있다면 또 듣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만들어준 와캠퍼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황원령
· 2026-05-05 12:30:08 ·
1
항상 종소세 신고기간만 되면 막막하고 헷갈렸는데 이런 실무강의가 있어서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뭔가 세법보다는 실무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부분위주로 강의가 진행되었고 특히 신고안내서를 읽고 판단하는 부분이 너무 유용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부분은 실무에서 신고뿐만아니라 거래처랑 상담할때도 잘 활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김정은세무사님의 유머스러우면서도 전문적인 강의로 휴일이 아깝지 않을만큼 두둑이 챙겨가는 느낌입니다^^
xujinlian0512
· 2026-05-05 08:47:18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