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지금 세무사사무실을 6개월째 다니고 있는데 체계가 잡힌 곳이 아니라 혼자 알아보고 스스로 신고해야되서 이렇게 신고하는게 맞는지 왜 신고를 해야되는지에 관한 설명도 없어서 물경력 될까 걱정되서 듣게 되었는데 이렇게 실무적으로 알려주는 강의는 거의 없는거같아요 기본적인 개념도 같이 알려주셔서 더 확실히 알게됩니다. 진짜 굿굿
rudwlsdl1128
· 2026-06-10 11:39:19 ·
2
안녕하세요!
단순 업무 그 이외의 일에도 배움의 노크를 계속 두드려 끝없이 성장하기를 바라는 입사 3개월 차 세무 사무원입니다.
이러한 강의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살아남자!
· 2023-03-12 12:09:16 ·
2
정확한 개념설명과 실무중심의 디테일한 강의가 너무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에서 사용한 엑셀 워크시트 꼭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mission1220
· 2025-03-16 01:20:16 ·
2
세무대리인 처음 시작했을때 이강의를 들었으면 그당시 덜 힘들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저는 조금 더 많고 세세한 내용들을 배우고 싶은데 전체적인 그림만 배워서 아쉽습니다.
고급버젼으로 세세한 강의 찍어주셨으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꼬꼬마
· 2023-10-23 18:26:12 ·
2
예시와 함께 차근차근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rees
· 2025-03-16 09:38:38 ·
2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세무대리인으로써 프로그램을 이용한 법인세,종소세 신고가강의도 부탁드립니다
네모하인
· 2023-03-14 00:24:23 ·
2
“공부는 당신을 자유롭게 해준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오늘따라 이 글귀가 마음에 울립니다.
그동안 오랜기간 기장대리를 해 왔지만,
아는 만큼만 상담을 하며, 세금 신고 및 기장대리를 해왔습니다.
그래서 마음 한 구석의 허전함은 채울 수가 없었지요...
그러다가 이지희세무사님의 꼼꼼 업종별 기장실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업종에 대한 정의와 소득세(법인,개인),부가세, 장부기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업종에서 주의할 점을 상세하게 안내해주십니다.(업종별로 필요한 부분만 콕콕 전달해주셔서 정말 행복합니다.)
그동안의 허전함은 위 강의로 제 마음을 자유롭게, 그리고 편안해졌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반복해서 공부해서, 제 것으로 만들며, 업체에 꼭 도움이 되는 세무대리인이 되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강의 준비해주신 이지희 세무사님 고맙습니다^^
나는 한다~
· 2024-09-28 13:36:34 ·
강의 잘 들었습니다. 첨 해보는 업무라 막막했었는데 정리가 되네요.
강의 바탕으로 잘 신고해보겠습니다.
aliha06
· 2025-03-18 22:57:23 ·
2
안녕하세요 강의에서 사용한 엑셀 워크시트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다운로드 할까요?
checktax
· 2026-02-10 16:38:02 ·
2
부가세신고는 설명은 제대로 듣지도 못하고 그냥 기계처럼 전기 꺼보고 신고하고 너무불안해서 보게 되었는데 왜 신고해야되는지와 부속서류 작성하는 이유와 어떤내용이 들어가야하는지를 설명해줘서 신고할때 전기꺼 안보고 이게 있으니 이걸 작성해야되는구나 이해가 됩니다. 너무 도움 많이 되고 돈 아깝지 않아요
rudwlsdl1128
· 2026-06-16 10:03:24 ·
2
- 오프라인 강의: 기장업무를 거시적인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준 강의였습니다.
세무사님의 기장 업에 대해 바라보는 관점과 철학이 강의 전반에 녹아있었고 그를 통해 어떠한 방향성과 마인드를 가지고 이 일을 해 나아가야 할 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온라인 강의: 실무적으로 디테일하게 필요한 내용들(프로그램 사용법 등)에 대한 강의로 여기에도 세무사님만의 효율적으로 일을 하는 노하우가 하나하나 담겨 있습니다. 숲을 보는 것 보다는 나무를 보는 관점의 강의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업을 준비하며 가장 고민을 많이 했던 부분이(그리고 가장 걱정이 됐던 부분이)
원칙, 답은 있는데 원리원칙대로만 일을 할 수 없을 것이고
내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선 까지 허용을 할 수 있을지
어느 선에서 의사결정을 하고 끊어야 할지 이런 것들이 굉장히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기장업무의 수익성 악화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도 많은 상황에서
이 업무에 오래 종사하신 세무사님은 그를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시는지에 대해서도
알고 싶었습니다.
시중에 많은 강의들을 찾아봐도 그런 부분에 대해 짚어주는 강의는 김현주 세무사님의 강의가 유일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강의로 부터 얻고자 한 것을 10000000% 충족시켜주셨습니다.)
처음에 저는 온라인으로 신청을 했다가 와캠퍼스 분이 따로 연락을 주셔서 오프라인으로 들어보라고 추천을 해주셔서 오프라인도 참여를 한 경우인데요!
오프라인 가서 세무사님과 와캠퍼스 분들을 만나뵙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 강의가 개업을 하거나 준비하는 사람한테 꼭 필요한 부분이 무엇일까를 정말 많이 고민해서 탄생한 강의라는 것을 디테일한 부분에서 여러모로 느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끝이 아니고 중요한 부분은 온라인으로 반복해서 따로 들을 수 있도록 한 점이나 강의를 들은 사람들은 강의가 끝나도 톡방을 만들어서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해 주시는 점, 그리고 쉬는 시간, 강의시간보다 좀 일찍 가서 그 시간을 활용해 질문을 해도 성심성의껏 다 답변해주시는 점 등이 참 감사했습니다.)
기장으로 이미 개업하신 분들, 개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누구든 들어보시면 큰 도움을 받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꼭 오프라인으로..)
너구링
· 2024-04-25 14:27:05 ·
2
강의 상세페이지에 나와있는 고민들이 내 얘기라고 느껴지신다면 자기 개발비라고 생각하시고 강의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의를 듣고 나면 보험료 신고에 대한 개념 정리가 되고 신고를 잘 해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살펴봐야 하는 계정별 상세한 설명과 엑셀 사용법까지 알려주시니 꼭 도움이 되실 거예요!
· 2025-03-20 16:41:02 ·
2
신입이라 다양한 업종에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이 컸는데.. 그렇다고 물어볼데도 없고요 ㅜㅜ 업종별 특징, 꼭 알아야할 내용을 꼼꼼하게 정리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한가한 요즘 미리 공부하면서 자신감을 쌓아가기 좋으네요^^ 기본적인 것만 제대로 숙지해 놓기만해도 어떠한 업종도 도전할수있는 든든한 신입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kmy320
· 2024-09-29 21:03:17 ·
내 일과 삶에대한 자세를 다잡게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객관적으로 나를 돌아보면서 고치고 바뀌어야할 부분도 생각났어요
배우는 자세와 더불어 중요한 것을 알고 효과적으로 수행해나가는 능력도 키우리라 다짐해봅니다 시간의 변수를 늘 기억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kmy320
· 2024-09-29 23:12:35 ·
건설업 4대보험 너무 어려운데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너무 좋아요!
얍삐
· 2023-03-14 15: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