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0

평균 평점

4.93

덕분에 연말정산이 두렵지 않게되었습니다!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알려주셔서 쉽게 생각했는데 제가 놓친부분이 꽤 있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이번 강의 덕분에 유의해야할 점을 배울 수 있어서 천만다행입니다!
hee · 2026-01-29 18:48:48 ·
연말정산 시기에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isectioni · 2026-01-29 15:17:35 ·
잘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라도 · 2026-01-29 11:26:48 ·
마침 연말정산 시기가 도래해서 고민이었는데 때마침 감사한 강의였어요.
neveres98 · 2026-01-29 08:30:05 ·
이런 강의만 찾아다녔습니다
parking009 · 2026-01-28 21:31:08 ·
정말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wjdtnrnfld · 2026-01-28 17:51:19 ·
해명안내문의 진행과정을 알려주는 강의 감사드립니다.
영혼의동반자 · 2026-01-28 08:43:04 ·
신현진 세무사님~ 강의 정말 잘 들었습니다. 특히 원천납부세액명세서에 작성시 지방세 납세지 입력하는 것이 번거로웠는데, 거래처등록-금융기관 지방소득세납세지 등록으로 쉽게 처리하시는 부분은 정말 놀라웠어요!! 프로그램 기능을 좀 더 잘 활용하는 방법을 공부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저의 전 팀원분들께도 꼭 공유하며, 새로운 팀원분들께도 공유할 예정이에요. 감사합니다!!
슬기 · 2025-11-07 23:21:34 ·
돌아올 상반기를 준비중입니다! 세무사님 덕에 자신감을 쌓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라사랑 · 2025-10-24 15:02:15 ·
강의 시간 상 디테일하게 들어가진 않지만 전반적인 큰 그림을 한번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ai · 2025-08-21 16:55:04 ·
옜날 결산책자만 보고 따라 했는데 신 세무사님 다정하게 설명 자세히 해주셔서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프린트물 자세히 보면서 한번더 수강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귀한강의를 찍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렌지레몬 · 2024-12-22 16:29:41 ·
어려운 부분이었는데 잘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최고최고 · 2024-11-10 20:46:03 ·
아직 결산까지만 해보고 법인세 신고자료는 이번년도에 처음으로 진행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법인세를 하기 전 꼼꼼 강의로 먼저 공부를 하려고 들었습니다. 역시 실무적으로 강의를 들으니 쏙쏙 귀에 들어오는 것 같고 많은 부속서류가 있지만 연결하면서 알려주셔서 조금은 이해가 되는 것 같아요! 한 번 듣고 완벽하진않지만 그래도 몰라서 두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하라 · 2024-10-29 22:04:11 ·
오프라인으로 수강했습니다! 강의 당일에는 그렇구나~ 하며 들었는데 현재 결산조정을 하다보니 강의 들은게 세상에서 제일 잘 한 일이었구나 싶어요ㅜㅜㅜ 그날 강의자료에 필기해놨던 걸 뒤져보며 신고중입니다! 벌써 제 손으로 조정에 신고까지 마친 곳이 세 군데나 돼요!! 질 좋은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anemone0416 · 2024-03-15 16:55:26 ·
진짜 잘 들었어요 신입일 때는 거의 구경한 수준이고 1년차 때는 따라하기 급급했고 2년차 와서는 이랬나? 이게 맞나?하면서 알쏭달쏭했거든요 신현진세무사님 덕분에 찬찬히 신고서를 읽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거 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캬옹 · 2024-03-07 01:06:22 ·
법인조정을 이전에 신고한 내역과 똑같이 따라하는것으로 배워서 불안함이 있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하여 서식 연결 순서도 알게되었고 결산 도중에 미리 입력해야 할 서식 팁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콩지 · 2024-03-03 17:28: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