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0

평균 평점

4.93

'일하면서 꼭 필요한 세무 용어 50선' 강의 잘 들었습니다 : )
minolvern1 · 2025-11-19 22:41:00 ·
가결산의 큰틀만 알려주시는 것이 아닌 세부적인 부분과 좋은 팁들을 알려주셔서 실제 업무에 어떤 식으로 활용해야 하는 지 길잡이가 되어 주는 강의였습니다!
듀라 · 2023-10-27 22:59:41 ·
인사업무를 하지만 제일 헷갈리는게 사대보험이더라구요 ㅠㅠ...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고 잇씁니당 ㅎ
방민정 · 2023-05-30 11:11:12 ·
첫 종합소득세 신고를 어떤 강의로 들어야 할까 고민하다가 다른 꼼꼼 강의들이 너무 좋아서 종합소득세도 꼼꼼 강의를 듣고 준비하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다른 강의에 비해 목차에서부터 어렵고 생소한 단어가 많지만 꼼꼼 강의에서 얼마나 쉽게 설명해줄지 기대되네요! 열심히 듣고 첫 종합소득세 신고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듀크 · 2024-04-17 21:22:34 ·
이번에 좋은 기회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실무강의를 제대로 못봐 아쉽지만 워낙 강의 이름처럼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dksxkfptm · 2024-07-11 18:33:50 ·
4대보험 정산이 좀 애매했는데, 정산되는 방식을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Roka · 2023-05-30 11:32:22 ·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선택하게 된 강의였습니다. 실무하기 전에 보면 강의에 다양한 예시들이 충분히 있어서 혼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던 강의에요! 소득세 안내문을 보는 법까지 알려주는 강의라니... 강의 이름에 걸맞는 꼼꼼한 내용 감사합니다.
클로이 · 2024-04-20 16:57:18 ·
초보 자영업자입니다. 처음 부가세 신고를 할때 이 강의를 들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ㅠ 매번 부가세 신고를 앞두고 무엇부터 해야하나 두서없이 일을 해왔고, 신고 후에는 꼭 빼먹은 자료들이 생기더라구요.. 기본을 잡아야 다음 단계로 나아갈수 있듯이 이 강의를 듣고 이제야 부가세 신고의 기본을 알았습니다. 이번 부가세 신고는 첫 단계부터 제대로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찌이 · 2024-07-12 02:20:45 ·
쏙쏙 들어오게 가르쳐 주십니다
aboing · 2024-10-07 14:30:03 ·
4대보험 대충 알고는 있는데 정식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라 · 2023-05-30 12:12:35 ·
장부작성 유형은 뭔지 소득세안내문은 어떻게 보는지 헷갈렸는데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이해가 잘 되네요~ 언능 소득세신고서 작성도 해보고싶습니다^^
다둥이맘 · 2024-04-22 14:18:11 ·
회계원리를 접하기 전에 입문용으로 듣기 좋은 강의였습니다.
라프라스 · 2023-03-15 02:54:51 ·
달별로 해야 할 일, 미리 해두면 좋은 일들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업무 스케줄 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노란안경테 · 2023-12-23 21:17:00 ·
쉽게 설명해주셔서 강의를 더 듣고 싶네요
세무짱 · 2024-10-08 00:40:24 ·
4대 보험은 항상 어렵고 헷갈렸는데, 하나하나 꼼꼼하게 다뤄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루 · 2023-05-30 13:02:12 ·
벌써 소득세 신고까지 일주일 밖에 안남았더라구요. 경력이 쌓이니 어디가 모르는지도 헷갈려서 걱정이 많았는데, 꼼꼼강의 덕분에 쏙쏙 채울 수 있던 강의였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캡틴 김지우 캡틴 · 2024-04-22 14:55:55 ·
정말 제가 알고 싶었던 꼭 필요한 민사소송 절차 내용입니다. 소액 빌려준 사람이 연락도 안되서 포기 상태인데, 여기 강의에서 설명해 주신 대로 지급명령 신청이나 민사소송 직접 시도해 봐야겠네요. 이런 유용한 강의 너무나 감사합니다!!
계탄언니 · 2023-12-23 23:20:14 ·
감사합니다ㅎㅎ 알면서도 자세히 모르는 부분들까지 짚어주셔서 이해하기 더욱 쉬웠습니다. 입사 때 이걸 조금 더 빨리 보았더라면 기초 지식을 탄탄히 쌓았을 것 같습니다ㅠ
내리 · 2024-03-15 22:3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