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0

평균 평점

4.93

건설회사에서 경리근무는 처음이라 너무 막막했는데 초보이론부터 실무까지 귀에 쏙쏙 들어오게 강의를 너무 잘해주셔서 이번에 처음신고 잘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몇번이고 반복해서 강의 들어서 제껄로 만들려구요 이용희 캡틴님 감사합니다^^
algner111 · 2026-03-23 11:33:34 ·
세액공제라고는 통합고용세액공제만 공부를 했었는데 그 외 다른 공제들과 감면에 대해 알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제가 관리하는 업체에 추가적으로 반영이 가능한 감면 및 공제들이 다수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 정확한 판단를위해 추가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라 5월6월이 바빠질거 같습니다 이 강의를 듣기 전에는 아예 몰랐을 부분이였기에 좀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어 명확하게 이해할때까지 계속  재수강할 생각입니다 이번 배움을 바탕으로 전쟁같은 종합소득세를 잘 마무리하면 7월에는 좀더 성장된 내가 되어 있을거란 확신이 듭니다
pbk1980 · 2026-05-03 16:58:06 ·
인사팀 막내로 들어와서 업무를 처내기 바빠서 근로기준법을 슥 훑어볼 시간이 없었는데, 매일 매일 가볍게 그리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 강의도 열심히 들을 예정입니다:)
인초머 · 2023-09-10 19:50:57 ·
부가세 신고 전 미리 강의로 공부해서 자신감 얻고 한번 더 점검해볼수 있어서 좋습니다ㅎㅎ 강의가 체계적이고 자세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화면 보여주시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이번 신고 꼼꼼히 숙지해서 마무리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원 · 2024-07-07 15:56:23 ·
하나부터 열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아요! 보통 강의들은 기본은 다 넘어가시던데 기초 없이 시작한 사람으로써 하나하나 세세히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되요 ^^ 목소리 톤이나 말투도 귀에 쏙쏙 들어와요👍👍
lovelyhk0114 · 2024-07-10 14:59:36 ·
move1109 · 2024-08-25 19:47:21 ·
커리큘럼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수강하여 자신감 있게 법인세신고 하겠습니다.~~
vic267 · 2025-02-12 18:44:29 ·
"세상에 이런강의는 없었다"라는 표현이 정말 잘 맞는거 같습니다! 신고를 위한 묻고 답하기, 히스토리 찾아보기식의 일회성으로 끝나는 지식이 아니라, 정말 제대로 된 지식을 습득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경력을 탄탄하게 잘 쌓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실무하면서 누구에게 물어봐야할지 어디서 답을 찾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 꼭 들어보세요! 실무자나 사장님 모두가 듣기에 너무 좋은 강의같습니다. 이런 강의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나라사랑 · 2024-12-23 09:46:51 ·
세무사 사무실 입사한지 4개월째라 이번 법인세 신고는 제가 직접 할 수 없지만 오늘 강의로 법인세 신고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 업체 한곳을 신고서 처음부터 끝까지 보여주셔서 흐름을 파악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신입에게 강추합니다. 오늘 강의 감사합니다^^
1004mikyoung · 2024-03-02 17:41:35 ·
산재고용 보험 어려운데 잘설명 해주셔서 감사 합니다. 3월 산재 신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됨니다. 감사 합니다.
zipp69 · 2026-03-23 11:51:25 ·
세무 경력 10년이 넘어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세무는 매번 공부해야되는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이렇게 배울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iloilo426 · 2026-05-03 17:55:09 ·
안녕하세요~ 굿택스카페에서 세무회계인성장방에서 막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운이 좋게 꼼꼼 부가세 완전 정복 염정희 세무사님 강의를 듣고 있는중입니다. 세무대리인으로 업무 중인데.... 이번 기회에 새롭게 안 사실이 정말 많습니다. 그 중 몇 가지만 적어 보려고 합니다! 1. 부가가치세 신고시 적격증빙은 추후 종소세 신고시 적격증빙수취비율을 체크한다. 2. 업체에서 간이 또는 일반과세자로 고민 할 때 간이과세배제기준을 확인 한 후 초기투자금 및 연 매출을 고려하여 안내해준다. 3. 신규업체를 받았을 때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업체 여/부를 확인한다. 4. 스트래핑을 할 때 매입 입력시에는 면세 → 간이 → 일반부터 순서대로 전송한다. 아직 수업중이라서 좀 더 배울 내용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하니 정말 많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실무와 이론을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는 세무사님 정말 고맙습니다!
나는 한다~ · 2024-07-07 15:57:53 ·
이 강의를 통해서 조금 더 법인세와 가까워진 기분입니다! 서식별로 왜 작성하는지 이유와 필요성을 너무 궁금해 했었는데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어디에서도 이런 강의와 자료는 찾을 수 없었는데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입의 입장에서 신고하는 이유와 실무를 함께 알려주셔서 좋았고, 알고 있는 서식이지만 자세한 설명에 빈 공간을 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려주신 내용들 온전히 제것이 될 수 있도록 반복해서 새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좋은 만들어 주시고 제공 해 주신 세무사님께 감사합니다🥹
영영이 · 2024-08-25 21:40:01 ·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감사한 강의 였습니다. 두고 두고 찾아서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니J · 2024-12-10 13:50:48 ·
신입이라 모르겠다는 핑계, 업무의 기준을 모르겠다는 한탄, 오늘 들은 강의는 '그동안 해소되지 않은 일종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리게 만들어주는 강의였습니다! 꼭 모든 챕터를 듣고 공부하고 로드맵을 만들고 쌓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강의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 만들어주시고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뚜랑이 · 2024-12-24 10:15:33 ·
경력은 쌓여가는데 항상 결산까지만 해보고 조정 부분에 관해서는 배우거나 할 기회가 없어서 고민이 많았는데 자세하고 쉽게 법인세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만족스러웠습니다 김사합니다.
박소은 · 2024-03-02 20:00:47 ·
신고 흐름, 과정 다 세세히 가르쳐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최동은 · 2026-03-23 13:05:37 ·
꼼꼼소득세를 듣고나서 탄탄소득세를 들으니 이해가 잘되었고, 이걸 듣고나서 내 것으로 만들기위해 계속 반복해서 보려고요~ 이 강의를 듣고 거래처사장님들이 질문을 해오면 잘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정말 훌륭한 강의입니다 짱짱!!
cuteprettysexy12 · 2026-05-03 18:58:43 ·
부가세신고의 기초부터 신고까지 내용이 자세합니다. 강의에선 일반책에 담겨있지 않은 실무팁이 있습니다. 부가세신고 순서, 거래처와의 소통 등 업무를 보면서 일어날 수 있는 부분을 세심하게 알려줍니다. 부가세신고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한두번 해 보신 분들은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을 보완 할 수 있는 강의입니다.
에델 · 2024-07-07 16:23: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