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건설회사에서 경리근무는 처음이라 너무 막막했는데 초보이론부터 실무까지 귀에 쏙쏙 들어오게 강의를 너무 잘해주셔서 이번에 처음신고 잘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몇번이고 반복해서 강의 들어서 제껄로 만들려구요
이용희 캡틴님 감사합니다^^
algner111
· 2026-03-23 11:33:34 ·
2
세액공제라고는 통합고용세액공제만 공부를 했었는데 그 외 다른 공제들과 감면에 대해 알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제가 관리하는 업체에 추가적으로 반영이 가능한 감면 및 공제들이 다수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 정확한 판단를위해 추가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라 5월6월이 바빠질거 같습니다 이 강의를 듣기 전에는 아예 몰랐을 부분이였기에 좀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어 명확하게 이해할때까지 계속 재수강할 생각입니다 이번 배움을 바탕으로 전쟁같은 종합소득세를 잘 마무리하면 7월에는 좀더 성장된 내가 되어 있을거란 확신이 듭니다
pbk1980
· 2026-05-03 16:58:06 ·
1
인사팀 막내로 들어와서 업무를 처내기 바빠서 근로기준법을 슥 훑어볼 시간이 없었는데, 매일 매일 가볍게 그리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 강의도 열심히 들을 예정입니다:)
인초머
· 2023-09-10 19:50:57 ·
0
부가세 신고 전 미리 강의로 공부해서 자신감 얻고 한번 더 점검해볼수 있어서 좋습니다ㅎㅎ 강의가 체계적이고 자세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화면 보여주시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이번 신고 꼼꼼히 숙지해서 마무리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원
· 2024-07-07 15:56:23 ·
하나부터 열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아요! 보통 강의들은 기본은 다 넘어가시던데 기초 없이 시작한 사람으로써 하나하나 세세히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되요 ^^ 목소리 톤이나 말투도 귀에 쏙쏙 들어와요👍👍
lovelyhk0114
· 2024-07-10 14:59:36 ·
커리큘럼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수강하여 자신감 있게 법인세신고 하겠습니다.~~
vic267
· 2025-02-12 18:44:29 ·
2
"세상에 이런강의는 없었다"라는 표현이 정말 잘 맞는거 같습니다! 신고를 위한 묻고 답하기, 히스토리 찾아보기식의 일회성으로 끝나는 지식이 아니라, 정말 제대로 된 지식을 습득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경력을 탄탄하게 잘 쌓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실무하면서 누구에게 물어봐야할지 어디서 답을 찾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 꼭 들어보세요! 실무자나 사장님 모두가 듣기에 너무 좋은 강의같습니다. 이런 강의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나라사랑
· 2024-12-23 09:46:51 ·
세무사 사무실 입사한지 4개월째라 이번 법인세 신고는 제가 직접 할 수 없지만 오늘 강의로 법인세 신고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
업체 한곳을 신고서 처음부터 끝까지 보여주셔서 흐름을 파악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신입에게 강추합니다. 오늘 강의 감사합니다^^
1004mikyoung
· 2024-03-02 17:41:35 ·
2
산재고용 보험 어려운데 잘설명 해주셔서 감사 합니다.
3월 산재 신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됨니다.
감사 합니다.
zipp69
· 2026-03-23 11:51:25 ·
2
세무 경력 10년이 넘어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세무는 매번 공부해야되는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이렇게 배울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iloilo426
· 2026-05-03 17:55:09 ·
안녕하세요~
굿택스카페에서 세무회계인성장방에서 막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운이 좋게 꼼꼼 부가세 완전 정복 염정희 세무사님 강의를 듣고 있는중입니다.
세무대리인으로 업무 중인데.... 이번 기회에 새롭게 안 사실이 정말 많습니다.
그 중 몇 가지만 적어 보려고 합니다!
1. 부가가치세 신고시 적격증빙은 추후 종소세 신고시 적격증빙수취비율을 체크한다.
2. 업체에서 간이 또는 일반과세자로 고민 할 때 간이과세배제기준을 확인 한 후 초기투자금 및 연 매출을 고려하여 안내해준다.
3. 신규업체를 받았을 때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업체 여/부를 확인한다.
4. 스트래핑을 할 때 매입 입력시에는 면세 → 간이 → 일반부터 순서대로 전송한다.
아직 수업중이라서 좀 더 배울 내용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하니 정말 많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실무와 이론을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는 세무사님 정말 고맙습니다!
나는 한다~
· 2024-07-07 15:57:53 ·
이 강의를 통해서 조금 더 법인세와 가까워진 기분입니다! 서식별로 왜 작성하는지 이유와 필요성을 너무 궁금해 했었는데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어디에서도 이런 강의와 자료는 찾을 수 없었는데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입의 입장에서 신고하는 이유와 실무를 함께 알려주셔서 좋았고, 알고 있는 서식이지만 자세한 설명에 빈 공간을 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려주신 내용들 온전히 제것이 될 수 있도록 반복해서 새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좋은 만들어 주시고 제공 해 주신 세무사님께 감사합니다🥹
영영이
· 2024-08-25 21:40:01 ·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감사한 강의 였습니다. 두고 두고 찾아서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니J
· 2024-12-10 13:50:48 ·
신입이라 모르겠다는 핑계,
업무의 기준을 모르겠다는 한탄,
오늘 들은 강의는 '그동안 해소되지 않은 일종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리게 만들어주는 강의였습니다!
꼭 모든 챕터를 듣고 공부하고 로드맵을 만들고 쌓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강의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 만들어주시고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뚜랑이
· 2024-12-24 10:15:33 ·
경력은 쌓여가는데 항상 결산까지만 해보고 조정 부분에 관해서는 배우거나 할 기회가 없어서 고민이 많았는데 자세하고 쉽게 법인세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만족스러웠습니다 김사합니다.
박소은
· 2024-03-02 20:00:47 ·
1
신고 흐름, 과정 다 세세히 가르쳐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최동은
· 2026-03-23 13:05:37 ·
2
꼼꼼소득세를 듣고나서 탄탄소득세를 들으니 이해가 잘되었고, 이걸 듣고나서 내 것으로 만들기위해 계속 반복해서 보려고요~ 이 강의를 듣고 거래처사장님들이 질문을 해오면 잘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정말 훌륭한 강의입니다 짱짱!!
cuteprettysexy12
· 2026-05-03 18:58:43 ·
부가세신고의 기초부터 신고까지 내용이 자세합니다.
강의에선 일반책에 담겨있지 않은 실무팁이 있습니다. 부가세신고 순서, 거래처와의 소통 등 업무를 보면서 일어날 수 있는 부분을 세심하게 알려줍니다.
부가세신고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한두번 해 보신 분들은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을 보완 할 수 있는 강의입니다.
에델
· 2024-07-07 16:23: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