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실무에서 놓치기 쉬운 종합소득세 신고의 핵심 프로세스를 단기간에 명확히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복잡한 안내문 해석부터 사후 관리까지 강사님의 풍부한 현장 노하우가 녹아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막연했던 실무적 궁금증들이 많이 해결됐습니다!!
이재승
· 2026-05-04 21:28:35 ·
0
**수강 배경: 재무제표 분석은 가능하나 세무 프로그램 입력이나 세부 신고 절차 등 실무적인 부분에 한계가 있었음.
**실무교육
1. 안내문 분석: 세무서 신고 안내문의 유형별 핵심 파악 및 대응 방법 습득.
2. 공제/감면 체계 정립: 소득공제, 세액공제, 세액감면의 개념을 명확히 구분하고 실무 적용법 확인.
3. 복합 소득 신고: 여러 종류의 종합소득이 있을 시 합산 신고하는 구체적인 프로세스 체득.
4. 실전 팁: 홈텍스 "신고 시 유의사항 확인"으로 당해연도 오류를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생김, 일반전표 입력 프로세스 꿀팁 전수 받음
**교육 만족도: 막연했던 세무 실무의 가이드라인을 잡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음.
**결론: 세무 대리인과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 직접적인 세무 관리 역량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함.
박재원
· 2026-05-04 21:18:17 ·
0
이론도 자세하게 집어주시고 실무적인 부분도 많이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전제적으로 딱딱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고 가볍고 최대한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초보자들도 계속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엘릿
· 2026-05-04 19:28:49 ·
0
소득세 강의를 처음들었는데 딱딱하게 내용만 강의하는게 아닌 실무적으로 어떤케이스가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실제 신고에 많이 도움이 되는 강의 였습니다. 정말 가서 듣기를 잘했다고 생각되고 지금이라도 알게되어 참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더 공부해서 다음에는 복식부기강의도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승호
· 2026-05-04 11:16:24 ·
1
정말 누구에게도 맘 편히 못 물어보는 것들을 속시원하게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전문용어가 아닌 이해하기쉬운 예를든 설명이 특히나 좋았는데 신청자들이 교육신청시 노트북지참해서 교육시간에 실습까지 겸해진다면 더더욱 좋겠습니다.
ㅅㅎㅂㅈ
· 2026-05-04 10:30:44 ·
1
사무실의 친절한 사수처럼 6시간 동안 알차게 김정은 세무사님께서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고, 어디서 쉽게 배울수 없는 내용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강의라 그런지 특별함도 있었고, 벌써 종합소득세 복식부기의무자에 대한 강의가 많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iamwonseok
· 2026-05-04 10:05:32 ·
1
오프라인 강의를 처음 들어봤는데 실무적인 얘기도 해주시면서 공감도 되었고 이해가 빠르게 됐습니다! 6시간 동안 몰입 할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하반기때 복식부기 강의나 다른 강의도 더 들어보고 싶습니다:)
hyojinwhite
· 2026-05-04 08:14:57 ·
1
사무실에서 제대로 배우는게 쉽지 않아 강의를 찾다가 김정은 세무사님 종소세 강의가 있다 길래 급하게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안 들었으면 큰일 날 뻔 했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
세법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포인트 들을 배울 수 있는 점이 무엇보다 좋았고, 케이스별로 주의할 점과 세무사랑으로 시연해주신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이전 사무실에서 기장을 제대로 배우지 못한 세무사님 그리고 저연차 직원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widyz
· 2026-05-04 00:12:45 ·
1
김정은세무사님이 종소세강의를 하신다고 해서 두번이나 들었다. 7년전 처음 뵜을때 처럼 성실하시고 진지하신 고객중심적인 가르침이 많은도움이 되었다. 세무사님이라기 보다는 선생님같은 모습이셨고. 내용은 정말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 수업에 참석하기전 자신감 10점만점에 0점이었는데 처음 3시간 강의를 듣고 4점 이었고. 두번째 강의를 반복해서 (반복했으나, 심화6시간) 들으니 6점이상은 되었다. 앞으로 단톡방등을 통해서 좀더 보강해서 8점이상으로 높힐수 있을 것 같다. 감사합니다.
이영석
· 2026-05-03 23:23:44 ·
1
신고기간을 앞두고 급하게 신청해서 들었는데, 6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게 쏙쏙들어오고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김정은 세무사님 너무 친절하시고, 재밌고, 내용을 좀 더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그냥 외우던 세법을 좀 더 깊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꼼꼼 탄탄 강의도 추가 수강해보고싶어요👍👍
koca-cola
· 2026-05-03 19:00:45 ·
1
일단 전체적인 개념설명이랑 실무사례 언급들이 이해하기 수월해서 정말 좋았어요~~!! 다만 후반부로 갈수록 실무진행 화면보고 설명하실 때는 빨라서 시간에 쫓기는 느낌이 좀 들어서 신고화면 보고 설명해주시는 부분만 조금 더 여유있게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힘있게 리드해주셔서 김정은세무사님 덕분에 종소세 신고에 자신감이 붙었습니다^^~~!bb
서민정
· 2026-05-03 18:05:47 ·
1
현장 강의가 정말 좋았습니다.
오랜 직장생활을 마치고 다시 필드로 돌아오니, 법인과는 다른 개인사업자 업무가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기장의무, 신고방법판정, 프로그램시연 및 실무상 주의할 점과 의사결정등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무상 꿀팁들과 솔직한 질의응답도 모두 좋았습니다.
세무사님과 관계자분께 감사드립니다. ^^
saintwill
· 2026-04-27 11:29:14 ·
3
교육 엄청 잘 받았습니다.! 꿀팁도 많이 들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또다른 오프강의가 있다면 또 가고 싶을정도였습니다!
밍디
· 2026-04-26 22:46:18 ·
제가 사실 물경력이에요. 나름 경력 쌓는다고 했지만 차마 양심에 찔려서 못하겠더라구요ㅜ.ㅜ 과감하게 그만 두고 2년 동안 실무 공부한 후 올해 재취업 했습니다.
와캠퍼스 추천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강의 처음으로 신청했는데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 들을 거에요♡
김정은 세무사 님이 성심성의껏 강의하신 덕분에 올해는 자신있게 종소세 신고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
저처럼 물경력이어서 불안하신 분들 꼼꼼 파트부터 꾸준히 공부하시면 좋은 경력자 될 거에요. 함께 열공해요!!
라듀
· 2026-04-26 13:48:18 ·
3
강의 잘 들었습니다. 4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나 싶을 정도로 재미있는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강사님이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는 게 느껴져서 감사했습니다.
오프라인이라 온라인에서는 들을 수 없는 팁들도 많이 알려주시고 추가로 한 시간 더 강의해주실 정도로 열정있는 강의 잘들었습니다. 알려주신 것들 참고해서 이번 소득세 신고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볼게요. 화이팅!
josh6998
· 2026-04-26 13:08:34 ·
3
경력은 3년 정도 됐는데... 사실 제대로 아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좀 물경력이나 마찬가지라 생각했거든요ㅋㅋ.. 그런데 이번 김정은 세무사님 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이 잡히는 기분이었습니다. 완전 신입분들은 더 도움 되셨지 않을까합니다.
예정 시간보다 1시간이나 더 해주셨는데도 다들 눈이 초롱초롱하시더라고요. 오프라인만의 꿀팁들이 진짜 대박입니다. 5월 앞두고 걱정됐는데, 이제야 감이 좀 잡히네요.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김정은 세무사님 강의도 무조건 필참!
삶은달걀
· 2026-04-26 10:28:41 ·
이렇게 좋은 기회가 생겨 꼼꼼소득세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항상 인터넷으로만 찾아 이해가 되지않아 물음표만 남긴 채 넘어갔었는데 김정은세무사님이 설명해주시니 이해가 잘되고 물음표가 느낌표로 바뀌었습니다! 이런 강의를 듣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몽몽이u
· 2026-05-05 22:43:45 ·
꼼꼼소득세 강의 완강했습니다. 빠르게 주요부분을 훑어볼수있어서 머릿속에 개념을 정리하고, 최신사항을 반영해서 설명해주신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첫 종소세 신고라 두려움을 안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이젠 부딪쳐볼 용기를 가지고 5월을 지내보겠습니다! 강의가 어렵지않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반복해서 설명해주시니까 완강을 목표로 쭉 듣다보면 중요한 부분들이 정리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할수있을거예요!
sersia87
· 2026-05-05 21:50:18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