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법인세 신고하면서 그동안에는 정확하게 아는게 아니어서 내가 아는게 맞는건지 신고때마다 확인해가면서 하느라 경력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오프라인 무료강의도 많이 다녔는데,
실무프로그램을 보면서 알려주는게 아니다 보니 실무에서 적용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니 신입분들이 물어봐도 확실하게 대답해주기가 어려워 두루뭉실하게 알려주고 질문받을때마다 예민해지게 되었어요.
신현진세무사님 강의 듣고나니 앞으로는 누군가가 물어봐도 자신감 있게 알려줄수 있을거 같고 저의 업무능력도 훨씬 향상된거 같습니다.
오늘 알려주신 내용들 교재와 함께 복습하면서 앞으로도 세무대리인으로써 물경력이 아닌 찐 실력자가 되도록 노력할게요^^
자신감 갖게 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6개월 동안 강의 만드시느라 고생하셨어요 :)
베베^.~
· 2024-08-25 16:38:05 ·
26년 건설일괄 고용산재 보험료.. 기본 개념과.. 보험료계산방법을 하나하나 알계 되어서 감사합니다. 계속 보고 또 보고 하니 조금씩 이해가 됩니다.
friendmax
· 2026-03-26 19:35:38 ·
강의를 들으면서 그동안 흩어져 있던 지식들이 하나의 흐름으로 정리되고, 서로 연결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막연했던 부분들이 명확해지면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 할지 기준이 잡힌 것 같습니다. 실무와 이론을 함께 이해할 수 있게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고,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uselmi
· 2026-05-04 08:30:32 ·
취업해서 법인세 신고를 해봤는데 전기서식보고 검색도 해보고 하다보니 뭔가 정리가 안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신현진세무사님 강의를 듣고 신고때 얼레벌레 작성했던 서식의 이유도 알게되고 흐름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다음 법인세 신고때는 좀 더 체크해야할 부분도 알게되었습니다.
정말 어디서 못들을 민지의 실수담과 세무사님의 경험담도 도움이 많이 되고 재밌습니다~
강의자료도 너무 알차고 강의내용도 정말정말 알차고 꼼꼼하게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더현
· 2024-08-25 16:38:43 ·
매년 듣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강의 항상 감사드립니다.
miraehr
· 2026-03-27 07:22:07 ·
1
기초부터 꼼꼼이 설명해주셔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혼자 고군분투하는 것보다 강의를 한번 듣는게 훨씬 이득인듯 하네요
cta0123
· 2026-05-04 09:17:29 ·
1
정말 유익한 강의에요
누군가 저처럼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걸까?라는
의문이 든다면 신현진 세무사님 강의를 꼭 들어보라고 얘기해주고 싶어요 확신이 들고 위로가 될테니까요
이 강의를 준비하시면서 얼마나 많은 고민을하고 계획하셨을지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하시는게 보였어요
사수가 없다면 꼭 반드시 봐야될 강의.
사수보다도 더 사수같은 강의.
힘내서 앞으로 더 나아갈수있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최고에요!!! 감사합니다
하윤
· 2024-08-25 16:43:29 ·
건설업경리로 근무하면서 항상 저는 용어때문에 어려워했었고 이런게 필요했었습니다!강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강의 감사해요🩷🩷🩷🩷
윤수정
· 2025-07-03 12:00:07 ·
1
이론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종소세 안내문 읽는 방법 등 실무에서
필요한 지식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과 햇갈렸던 부분도 강의를 통해 다시 정리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bnd3544
· 2026-05-04 14:37:24 ·
1
법인세 신고라는게 막막하기만 했는데, 이 강의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ㅠㅠ
다음 법인세 신고 때 이 강의를 참고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기네요!!
좋은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
iantax333
· 2024-04-16 10:52:46 ·
1
후기: 꾹 참고 강의를 들었다니 ㅎㅎ 사수에게 묻기도 어렵고 검색에도 나오지 않는 질문어 답변들을 재밌게 실무와 유의점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오류수정손실/전기오류수정이익 맘대로 쓰면안돼용 ~~주식변동 상황명세서 여로 기재 변동없더라도 혹시나 가산세문제발생할수 있으니~6.자본금과조정명세서 기말상태표와일치 주의::: ㅎㅎㅎ 4월에는 법인지방소득세 납세지 주의 헷갈리는부분과 신고시 유의점들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prilhyunju
· 2024-08-25 16:46:36 ·
1
초보자두 쉽게 배우고 갑니다.엑셀 파일 부탁드려요
kl850800
· 2026-03-27 13:26:30 ·
1
어렵게만 느껴졌던 종소세를 다양한 예시를 통해 학습하면서 세무 개념을 잡아가기에 좋은 강의인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게되면서 기존에 알고 있던 모호한 개념들이 명확하게 정리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번 반복수강을 통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kiki
· 2026-05-04 19:57:12 ·
1
안녕하세요.
좋은 노하우들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전재현
· 2025-07-05 13:26:38 ·
실무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초이론부터 찬찬히 설명해주셔서 건설업 처음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 올 수 있는 좋은 강의 입니다 추천합니다
호홍이
· 2026-03-28 13:50:51 ·
김정은 세무사님의 또랑또랑한 목소리 덕분에 귀에 쏙쏙 편하게 들을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업무용승용차 기부금명세 작성하는 방법 등 실제 업무에서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었는데 그점이 아쉬웠습니다. 탄탄으로 넘어가면 볼수 있을까요? 종소세 기본개념을 다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일까지 2.3번 더 정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멤버쉽 가입도 하여 많은 강의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zordiwife
· 2026-05-05 00:11:55 ·
1
저는 중소기업의 경영지원팀입니다 세무적인 업무를 직접적으로 하진 않지만 세무대리인께 서류 넘기고 어떤 방식으로 신고와 처리가 이뤄지는지 궁금했는데 처음 접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이해가 편했어요 :) 개인 사업자의 경우는 어떤지도 알게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른 수업도 궁금해요
nni0905140
· 2024-07-09 21:20:43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