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사서 모셔놓고있던 세법개론 책을 펼치게 만든 강의입니다! 책 순서대로 강의가 진행되고있어강의듣고나서 책보는 식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책에 없는 실무사례까지 말씀해주셔서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고, 특히 설명을 넘 깔끔하게 잘하셔서 더 좋아요 세법을 찾고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이 쑥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kmy320
· 2024-12-26 00:08:47 ·
생각한것보다 세세하고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깜짝놀랬습니다!
강의 이름이랑 아주 찰떡인거 같더라구요~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상 프로그램은 어떻게 쓰는지 하나하나 다 알려주시고
실제로 챙겨야할 부분, 주의해야할 부분 등 유용한 정보도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D
kjwcta3124
· 2024-04-19 16:34:20 ·
1
분기별로 큼직한 업무에 대한 것을 복기하기 좋았습니다~
키스트트
· 2024-08-29 16:34:52 ·
1
3시간이 짧게 느껴졌어요
설명 간결하고 지루하지않았어요
학원 면세 처음 신고하는데 기타증빙은 가산세가 있다는걸 이제알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dbfla5659
· 2026-02-03 08:15:48 ·
1
일단 전체적인 개념설명이랑 실무사례 언급들이 이해하기 수월해서 정말 좋았어요~~!! 다만 후반부로 갈수록 실무진행 화면보고 설명하실 때는 빨라서 시간에 쫓기는 느낌이 좀 들어서 신고화면 보고 설명해주시는 부분만 조금 더 여유있게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힘있게 리드해주셔서 김정은세무사님 덕분에 종소세 신고에 자신감이 붙었습니다^^~~!bb
서민정
· 2026-05-03 18:05:47 ·
1
부가세 신고하면서 알지 못했던 것들까지 더 깊게 알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의 이름처럼 정말 꼼꼼하게 이론부터 전부 알려주시고
실무도 기초부터 잘 알려주셔서 막히는 부분이나
처음 하는 사람도 쉽게 잘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육 들으면서 많은 부분을 알아가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kjwcta3123
· 2024-04-19 16:47:01 ·
1
노무대장으로 풀어서 설명해주시니 더 쉽게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건설업 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나라사랑
· 2025-10-24 14:53:07 ·
신고기간을 앞두고 급하게 신청해서 들었는데, 6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게 쏙쏙들어오고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김정은 세무사님 너무 친절하시고, 재밌고, 내용을 좀 더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그냥 외우던 세법을 좀 더 깊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꼼꼼 탄탄 강의도 추가 수강해보고싶어요👍👍
koca-cola
· 2026-05-03 19:00:45 ·
1
바쁜 상반기를 처음보내고 하반기 가결산을 위해 들었어요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강의 이해가 잘 되었고 정리가 확 됩니다 막연히 해온것들을 자료화할수있는 팁과 상담노하우까지 알려주셔서 넘 유용합니다
kmy320
· 2024-09-02 22:14:47 ·
부속서류에 대한 꼼꼼한 설명이 매우 좋았습니다.
회사에서 업무 배울 때 일단 부속서류 작성하라고해서 왜인지도 모르고 작성했는데 이제 왜 작성하고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하는지 명확히 이해했습니다.
poert44
· 2026-04-09 10:26:50 ·
1
김정은세무사님이 종소세강의를 하신다고 해서 두번이나 들었다. 7년전 처음 뵜을때 처럼 성실하시고 진지하신 고객중심적인 가르침이 많은도움이 되었다. 세무사님이라기 보다는 선생님같은 모습이셨고. 내용은 정말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 수업에 참석하기전 자신감 10점만점에 0점이었는데 처음 3시간 강의를 듣고 4점 이었고. 두번째 강의를 반복해서 (반복했으나, 심화6시간) 들으니 6점이상은 되었다. 앞으로 단톡방등을 통해서 좀더 보강해서 8점이상으로 높힐수 있을 것 같다. 감사합니다.
이영석
· 2026-05-03 23:23:44 ·
1
PPT 60여장에 정성이 가득하네요. 알찬 강의 잘 들었습니다.
예전에 자사몰 기장할때 마일리지 한참 알아봤는데, 강의 미리 들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ㅜㅜ
새알콩
· 2023-10-13 20:42:38 ·
사무실에서 제대로 배우는게 쉽지 않아 강의를 찾다가 김정은 세무사님 종소세 강의가 있다 길래 급하게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안 들었으면 큰일 날 뻔 했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
세법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포인트 들을 배울 수 있는 점이 무엇보다 좋았고, 케이스별로 주의할 점과 세무사랑으로 시연해주신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이전 사무실에서 기장을 제대로 배우지 못한 세무사님 그리고 저연차 직원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widyz
· 2026-05-04 00:12:45 ·
1
7~8년차가 많은 저희 사무실은 나름대로의 노하우로 자기만의 방법으로 신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A~Z 업무를 흐름대로 알려주기 쉽지 않고, 초보가 물어보는 것에도 구멍은 있습니다. 그런데 A~Z 까지 업무를 실무를 진행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강의를 진행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후반부에 이 강의를 듣고 아차 싶은 부분을 다시 체크 해 보니 오류 난 부분을 찾아 수정할 수 있어서 저는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항해단에 참여 했던 것도, 이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것도 제겐 행운이였습니다. / 부가세신고자료통합서비스 를 유튜브에서 설명해 주셔서 알고 있었는데 잊고 지냈었습니다. ㅠ.ㅠ 그런데 이 강의를 듣고 아차!! 싶어서 거래처마다 다시 조회하니 빠진 것들을 찾을 수 있었어요. 거래처에 국세청 아이디로 받아 혜택도 드리고, 실수도 줄였어요.
에델
· 2023-08-04 15:19: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