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세무경리 2~3번째 반복중인데요 원래그런건지 난이도가 조금 어렵게 느껴집니다 여러번반복하여 시험에 도전할게요! 감사합니다
eacnrlove
· 2026-06-26 21:02:49 ·
0
성실신고의 자세한 실무내용과 업종별 신고종소세 그리고 세액공제 감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해서 수강했습니다. 수강에 가장 큰 이유였던 성실신고 내용이 저에겐 도움이 되진 못했던 것 같아 아쉬웠지만, 세액공제와 세액감면은 반복 수강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sghee123
· 2026-06-25 21:39:46 ·
0
개업을 고민이신 세무사분들한테 필수 들어야 할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기장은 당연하고 개업 대표 세무사로서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하는지, 어떻게 사업을 꾸려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도 제시해주십니다.
저는 처음에 후기영상에 와캠퍼스 강사진 분이 있어서 '어? 이거 와캠퍼스 사람들끼리 서로 강의 듣고 후기 올리는거 아닌가?'라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게 아니라 '기장을 못하신 강사님도 이 강의를 들었던 거구나'라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정말 제가 실무상 궁금했던 것을 다 얘기해주시고 제가 미쳐 파악 못했던 기장 실무도 알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전 기장 업무하면서 그동안 몰랐던 것에 대한 질문을 다 들은것만으로도 효용감이 있었습니다.
왜 수강생을 소수로만 받는지 알것 같습니다. 소수인데도 불구하고 한명당 질문이 너무 많아 강사님이 화장실도 못가십니다. 저는 다른사람이 질문하는 것도 듣고 싶어서 화장실 뛰어갔다 오고 그랬습니다.
개업하고 이상한 동기 모임 나가지 말고 여기 나가세요. 무조건 최고의 선택이 되실겁니다.
zzwhdvy@naver.com
· 2026-06-24 11:38:17 ·
0
매년 할 때마다 강의를 들어두고 실전에 접하면 너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렇게 쉽게 설명 잘해주시고 자꾸 반복하며 듣는게 실력 향상에 좋아 매년 찾으며 듣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차근차근 따라가다보니 완강했네요. 감사합니다.^^
세무짱
· 2026-06-22 21:28:28 ·
유튜브에 가족법인 관련 영상이 많지만, 유튜브는 아무래도 신뢰하기가 어려워 찾아 듣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누가 맞는 이야기 하는지 여러개 찾아볼 필요가 없네요~ 꼭 실무자 뿐만 아니라, 가족법인 사업자가 들어도 너무 좋겠다라는 생각이듭니다. 감사합니다!!
나라사랑
· 2026-06-22 13:19:36 ·
실제 경험하신 상담케이스를 통해 알려주셔서 재미있고 더 잘 이해가 되는것 같아요~ 강의라기보다 이야기를 듣는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처음부터 봐야한다는 압박이 없이 챕터가 궁금증으로 쪼개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국세언니라는 별칭이 찰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잘들었습니다~
나라사랑
· 2026-06-22 13:16:55 ·
실무에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고 이론이 아닌 실무 위주강의라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sallylee00
· 2026-06-17 22:06:47 ·
1
회사나 학교에서 몰랐던 부분을 쉽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완강하겠습니다!
양진성
· 2026-06-16 23:25:58 ·
0
부가세신고는 설명은 제대로 듣지도 못하고 그냥 기계처럼 전기 꺼보고 신고하고 너무불안해서 보게 되었는데 왜 신고해야되는지와 부속서류 작성하는 이유와 어떤내용이 들어가야하는지를 설명해줘서 신고할때 전기꺼 안보고 이게 있으니 이걸 작성해야되는구나 이해가 됩니다. 너무 도움 많이 되고 돈 아깝지 않아요
rudwlsdl1128
· 2026-06-16 10:03:24 ·
2
소리를 들을 수 없어서 사무실에서 자막을 보고 강의를 듣는데 모든 강의의 자막 다 오타가 정말 너무너무 많아요 ㅜㅜㅜㅜ
lshjsy321
· 2026-06-11 14:58:40 ·
0
지금 세무사사무실을 6개월째 다니고 있는데 체계가 잡힌 곳이 아니라 혼자 알아보고 스스로 신고해야되서 이렇게 신고하는게 맞는지 왜 신고를 해야되는지에 관한 설명도 없어서 물경력 될까 걱정되서 듣게 되었는데 이렇게 실무적으로 알려주는 강의는 거의 없는거같아요 기본적인 개념도 같이 알려주셔서 더 확실히 알게됩니다. 진짜 굿굿
rudwlsdl1128
· 2026-06-10 11:39:19 ·
2
아무것도 모르는데 일을 하다보니 책을 읽어봐도 뭔소리인지 모르겠어서 수강했는데 이제야 하나씩 좀 풀리는거 같아요 ㅠㅠ 김현주세무사님....감사합니다....
키도키도
· 2026-06-06 13:33:39 ·
0
강의료가 조금 부담되서 고민을 했었는데. 후기가 좋아서 들었습니다. 듣고나니 값을 하는 강의라는 생각이 드네요. 개업을 하거나 기장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padosori28
· 2026-06-06 10:58:20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