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0

평균 평점

4.93

실습용 프로그램에서 빠진 실제 경리나라 프로그램의 기능들도 설명 되있어서 좋네요. 강의를 보면서 실습프로그램으로 편하게 조작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설명도 자세하게 잘 해주시고요~
빌드 · 2024-12-04 21:56:34 ·
법인세 관련 강의를 들으면 항상 이론 중심적으로 되어있어, 신고서 작성할 때 적용시키가 어려웠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실무적인 접근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모든 내용이 중요하지만 그중에 일반적으로 많이 들어가는 부분으로 더 중요한 부분들을 요약해서 강의를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강의 시간이 길다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마지막에 시간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2시간 더 해도 좋았을 것 같았어요. 바쁘신 시간에 좋은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pjh1743 · 2024-03-02 14:49:53 ·
복잡한건설노무에 대한 길잡이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oy678 · 2026-03-21 22:26:10 ·
5월의 전우들 경력반에 선정되어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바쁜 업무를 앞두고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강의를 말 그대로 탄탄하게 준비해주셔서, 1강부터 36강까지 감사한 마음으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한번 듣는 것에서 끝나는 것 아니라 최소 3회 이상 보면 더 좋을 것 같고, 업종별 소득세 신고 방법, 세액 감면과 공제 등등의 구성이 좋았습니다. 예전에 꼼꼼 강의도 들었었는데 이어서 들으니 이해가 더 잘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니J · 2026-05-03 15:32:06 ·
세무대리인이 된 지 1년 정도 되었는데 하는 업체만 하다보니 새로운 업체가 들어왔을 때 당황부터 하게 되더라구요! 그렇지만 교육을 듣고 지식이 쌓이다보니까 자신감도 같이 상승되는 기분입니다 ㅎㅎ 좋은 자료로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jj422 · 2024-07-07 15:44:54 ·
회사 다니며 처음으로 부가세 신고 해보는데 너무나 걱정돼서 신청해봤어요. 간단하고 깔끔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아요. 강의시간이 길지않아서 틈날때마다 보기에도 부담없고 이렇게 좋은강의를 무료로 체험해서 기쁩니다 ^^.
maliove · 2024-07-10 14:16:13 ·
안녕하세요. 저는 세무법인 근무경력 3년차 직원입니다.🙂 그래서일까 이론편 강의에서 신현진세무사님의 말씀이 매우 와닿았습니다. "3년차가 되면 프로그램도 익숙해지고 신고하는 방법도 어느 정도 아는 상태라서 나태해집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꼭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경력이 되는 것입니다." 입사후 처음 담당거래처를 배정받고서 법인세신고를 처음 해냈던 때가 기억납니다. 지정된 사수는 없던 상황이었기에 정말 막히는 대목을 맞닥뜨렸을 때에나 선배님들 및 세무사님께 여쭤보고, 거의 모든 순간을 시간을 들이부어가며 겨우 겨우 혼자 힘으로 법인세신고를 마쳤었지요. 그때 저는 세무사회 교재와 동영상 강의, 인터넷검색 등을 통해 프로그램 사용법부터 세법까지 모든 지식들을 찾아내고, 알아가면서 그 지식들에 의지해나갔습니다. 돌이켜보면 당시의 제 상태는 세무회계라는 영역에서 이제 갓 걸음을 뗀 1~3살 아이의 수준이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느리지만 천천히, 다시 또 한 해를 2번, 3번 반복하며 지나왔습니다. 그래도 몇 번 더 해봤다고 최근에 했던 23년귀속 법인세신고를 기억해보면, 첫 법인세신고의 엄청난 압박감과 불안함의 맛이 견딜만한 수준이었다고 회상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아직은 미흡한 점이 많은 상태였습니다. 그러다 마침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만나 꼼꼼 결산&법인세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강의를 통해 결산과 법인세 과정을 세심하고 짜임새 있게 복습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처음 법인세를 하던 3월 무렵에 이 강의를 만났었다면 얼마나 마음을 내려놓고 결산과 신고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을까 라는 아쉬운 마음이 다른 한켠에 들 정도로 말입니다. 요새는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어 버튼만 누르면 신고서를 자동으로 완성시켜줍니다. 그러나 어떤 근거와 과정으로 그 결과값이 도출되었는지에 대한 흐름에는 무지하기 쉽습니다. 신고서를 작성해놓고 왜 이렇게 작성했는지에 대해서는 설명할 수 없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생기기 쉽다는 뜻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갈증을 수월하게 이해하되 놓치는 내용은 없는 강의 덕분에 해소할 수 있어 시원했습니다. 또한, 올해 법인세신고 과정을 돌아보며 어떤 점은 잘 하고 있고 어떤 점은 보완이 필요한지에 대한 힌트를 얻어갈 수 있는 강의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번 반복해서 들으며 정리해보려 합니다.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수고스러우시겠지만... 앞으로 3년차 이상의 경력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그리는 데에 참고할 수 있는 강의로도 계속 만나뵐 수 있길 희망합니다.😂 다시 한번, 귀한 강의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청녹 · 2024-08-25 18:25:40 ·
강의내용 좋았습니다.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gylnn3v · 2024-12-05 16:41:35 ·
부가가치세 전반에 대해 알수있는 유용한 강의였습니다.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pedro97 · 2025-06-21 04:41:34 ·
법인세 신고에 대해서 정확히 몰랐는데, 사례로 하나하나 순서에 맞춰서 설명해주셔서 큰틀 배우는데 너무 도움이 많이됐습니다~ 요점위주로 수업들어서 더 좋았습니다~
leesj6715 · 2024-03-02 14:55:20 ·
강의를 통해 법인세 조정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단순한 이론 설명에 그치지 않고 사례 연습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설명해주신 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실무에서 법인세 조정을 진행할 때마다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졌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개념을 다시 잡을 수 있었고 덕분에 이전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법인세 신고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z54521 · 2026-03-22 19:00:05 ·
몇 번의 종소세 신고를 거쳤지만 또 5월이 되니 걱정만 앞섰는데 '탄탄 소득세 신고 마스터'를 듣고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른 동영상이나 이론을 시도할 때는 이해를 못해서, 지루해서 포기하고 신고가 급해서 그만두기 일쑤였는데 이번에는 완강을 했습니다. 기장의무와 신고유형에 따른 신고방법 등 커리큘럼에서 시작하여 복식부기의무자, 성실신고대상자 설명을 차근차근 조목조목 언급해주시니 집중을 하게 되고 프로그램 서식 연동으로 이어지니 머릿속에 체계가 잡히고 정돈되어 이해가 되고 강의를 멈추지 않고 진도가 쭉쭉 나갔습니다. 세무조정에서는 법인세와 다르게 좀 헷갈렸던 초과인출금, 소득처분, 지급이자조정명세서 등도 프로그램 서식까지 이어주셔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많이 채울 수 있었습니다. 항상 힘들어했던 금융소득 종합과세, 감면와 세액공제는 비교 설명과 반복설명으로 개념이 다져지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매 챕터마다 김정은 세무사님의 이끌어주시고 쏙쏙 들어와서 집중할 수 있는 강의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듣게 되어 정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전우님들과 함께해서 자극도 받고 위로도 받았습니다. 우리 남은 5월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보아요. 화이팅입니다!!! 이제 제 실력이 쌓아지도록 남은 시간 복습하고 소득세 신고도 잘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전정아(러블리에이) · 2026-05-03 16:08:26 ·
유튜브에는 서식당 한개씩 영상을 올려주시던데 여기는 몇개씩 묶여 있어서 한방에 못찾았네요ㅠ 그래도 이런 강의가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서식 잘 사용하겠습니다ㅎㅎ
샛벼리 · 2023-07-25 14:02:54 ·
신입으로서 가져야 할 업무지식과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정확하게 말씀 해 주신 강의였습니다. 캡틴님 가르침을 바탕으로 업무에서 활용하며 나만의 방식을 만들어 봐야겠어요~ 최고의 강의 입니다~~~
두부 · 2023-09-10 18:44:37 ·
기초부터 알려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 세린이가 꼭 들어야 하는 내용이네요~!
iantax222 · 2024-04-12 17:48:28 ·
초보자뿐 아니라 숙련자에게도 좋은 강의였습니다. 매우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강의를 진행해 주십니다. 염정희 세무사님의 다른 세무강의를 추가로 들을 용의가 있습니다. 매우만족!!
didwn1024 · 2024-07-07 15:50:28 ·
회사 다니면서 처음으로 부가세 신고를 앞두고 걱정되던 중 경리나라에서 좋은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 세무사님이 직접 해주시는 강의라 실질적인 내용이 많이 와닿고 나긋나긋한 말씨에 강의내용도 쏙쏙 들어옵니다. 강의내용도 많이 길지 않고 나눠져 있는 편이라 출퇴근이나 짧은 시간에 짬내서 듣기에도 좋고 그러네요. 많이 걱정됐는데 내용 한번 짚고 들어가게 되어 부담이 훨씬 줄어들 것 같습니다. 다른 강의도 필요할떄 쏙쏙 들어보고 싶어요.
maliove · 2024-07-10 14:22:03 ·
신입입니다. 가결산 프로세스를 쉽고 깔끔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머릿속에 막 섞여있던 정보가 확실히 정리되었어요! 그외로 남겨주신 말씀들도 넘 위안이 되었습니다. 
takhg8995 · 2024-08-25 19:07:41 ·
세무사무원 1년차 입니다. 작년에 처음 법인세 신고할 때엔 사수분이 있어서 그분이 시키는것만 하고 기계적으로 신고를 끝냈습니다. 뭐가 뭔지 전혀 모른 채로요 ㅜㅜ.. 이제 다가오는 3월에 저혼자 법인세를 끌고 가야하는데 너무 막막하고 걱정돼서 큰 맘 먹고 수강했습니다. 적은 월급이지만 용기냈어요! 주말마다 강의 듣고 공부했더니 이제 눈이 뜨여요 흑흑 너무 감사합니다 복받으세요.
완두 · 2024-12-08 13:00:50 ·
법인세에 대해서 자세하게 몰랐는데 흐름을 잘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회사가서 천천히 해봐야 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ㅎ 3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졌습니다 ㅎㅎ
tjgml4947 · 2024-03-02 15:5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