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0

평균 평점

4.93

좋은 강의 너무 감사드리며 완강 소감 짧게 적어봅니다. [연말정산 구조대 완강 소감] 1) 세무사랑 프로그램을 직접 보여주면서 진행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세무사사무실과 소통해야 하는 사무직원인 저에게 필요한 내용이었습니다! 2) 제가 근무하는 중소기업의 경우, 다른 직원들에게 연말정산 관련 공지나 안내하기에 이 강의 완강으로 충분하였습니다!
차분한라이언 · 2023-01-25 11:01:13 ·
처음 가결산을 해야할때 가결산을 왜 하는지, 가결산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해야 되는 지 가 궁금했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왜 해야하는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해야하는지 를 알 수 있었습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 )
쑥이 · 2023-01-04 22:12:32 ·
와캠퍼스 내에서 하나의 강의만 북마크 해놓는다면 이 강의로 하겠습니다. 가장 쉽고 가장 실무에 가까운 이해가 되도록 강의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연식만 늘어난 깡통초보인 저에게 꼭 필요한 강의였어요. 어떤 공부를 하건 기초나 개념정리가 가장 우선이 되어야하는데, 그런 부족함을 이 강의로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실한 기둥 위에 지어진 집에 앉아있는 느낌으로 늘 일을 했는데, 왠지 내가 지어나갈 집이 앞으로 고대광실이 될 것 같네요. 김현주세무사님 짱!!
집에갈꺼얌 · 2023-01-04 14:45:32 ·
왜라는 질문에 답을 주시는 강의 입니다. 진짜 감사합니다. 왜 가결산을 미리미리 해야하는지, 왜 세금 안내를 해야 하는지, 왜왜왜왜
원제우 · 2023-01-02 20:41:29 ·
시간도 부담 없고 처음 개념 잡기 좋은 강의인거 같아요
1q2w3e4r · 2023-01-01 09:17:22 ·
이전에 하던것들만 답습해서 하느라 제대로 정리되지않은채 결산 하고 자료 보내고 했었는데 이 강의로 어떻게 무엇을 해야하는지 제대로 정립이 되었습니다
· 2022-12-31 23:42:35 ·
누구나 갖추어야 할 전화 예절에 CS 기술까지 포함된 강의 내용, 아주 재미있고 유용하게 잘 들었습니다. 이 강의는 세무 대리 업무 하시는 분들 말고도 많은 분들이 꼭 좀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인 1전화' 시대에도 불구하고 전화 예절은 기본인데... 이 스킬을 장착하신다면 좀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집에갈꺼얌 · 2022-12-30 22:05:41 ·
세무사님 필요없는 부가설명 전혀없이 간결하고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실강으로 진행하셨던 거라 강의 흐름에 맞는 질문하시는 거 같이 들으면서 궁금중도 풀렸어요 ㅎㅎ 같이 실강을 듣는 기분이네요..! 세무사님이 같은 곳에서 근무하는 것으로만 사수, 부사수가 되는게 아니란 말씀이 되게 좋았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사수님을 새로 만난 거 같아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2022-12-28 22:57:12 ·
안녕하세요! 작년에 이어서 또 처음부터 듣고 있습니다. 너무 유익한 강의라서 매년 챙겨봐야 합니다! 주위에 지인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있어요. :) 모든 공부할 때 큰 틀을 알고 세세히 들어가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런 방식으로 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연말정산 신고는 1년에 1번이라 늘 할 때마다 불안한데 덕분에 마음의 위안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모니J · 2022-12-28 14:56:44 ·
일반기업에서 세무사무소로 업종을 변경하면서 전체적인 흐름은 대략적으로 알고 있으나 세무사무소에서 쓰는 기장대리나 신고대리같은 용어는 너무나도 생소하지만 기초적인 부분이라 대략적으로 이해하는 척 넘어갔었는데 캡틴님의 강의를 듣고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궁금했던 내용을 속 시원히 긁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하라 · 2022-12-27 22:11:21 ·
강의 너무 좋았습니다! 강의 제목대로 '구조'를 큰 그림으로 보며, 이걸 왜 해야하는지, 어떻게 다른 신고들과 이어지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무척 알기 쉬웠습니다. 실무적으로 세무사랑을 이용하여 빠뜨리지 않고 체크할 사항, 꼼꼼히 일을 처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올려주신 서식도 잘 활용해서, 결산까지 잘 이어지는 신고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다가오는 연말정산이 두렵지 않을 것 같아요. 저한텐 매우 큰 수확입니다 ㅎㅎ 그리고 세무사님 설명을 너무 잘하셔서 팬이 되었어요!! 가결산 강의도 들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그외 다른 강의로도 많이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코넛청크 · 2022-12-27 17:38:41 ·
결산업무에 대해 준비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결산시 체크해야 할 내역들 그리고 결산이후 결산자료로 어떤 분석을 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얼마나 더 성장할 수 있을지 알려주셨습니다. 올해 결산전에 찐 결산의 흐름과 진행방법에 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리스현 · 2022-12-27 14:08:27 ·
내년을위한 결산준비를하고 예상세액을 뽑아보면서 항상 더좋은방법은없는지 궁금했어요! 강의를들으면서 기초도 다시다져보고 제가해오던방법도 다시 돌아볼수있어좋았습니다 마지막 첨부리스트도 제가해왔던거랑 비교하면서 조금조정해봐야겠어요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
Bambi · 2022-12-27 09:13:39 ·
저는 엑셀을 사용하는데, 요즘 부쩍 구글시트에 대한 광고? 홍보?가 많이 보여서 궁금증에 들어봤습니다 ㅎㅎ 몰랐던 꿀기능들이 가득해서 사내에서 사용하기 정말 좋을 거 같아요.
* · 2022-12-26 23:43:13 ·
기초 개념부터 설명해주시고 자료도 핵심요점만 알려주셔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고입니다~! 다른 강의도 세무사님이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하얀호랑 · 2022-12-26 21:52:00 ·
처음 시작할 때 필요한 기초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화 받는 거, 인사하는 거 등등 정말 사소하지만 알고 있어야 하는 기초를 배워서 좋았습니다.
* · 2022-12-25 23:59:20 ·
오 저 회사에서 수출입신고필증 관리하고 가끔 수입물품 받고 하는데 업체에서 받는 서류와 제가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이 어떤 건지 항상 궁금했거든요. 마침 딱 맞는 강의일 거 같아서 수강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비슷한 서류여서 뭐가 다른지 궁금했었는데 해결됐네요 ㅎㅎ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업무를 맡아서 하고 계시지만 아직 잘 모르겠는 분들 정말 많이 도움되겠어요.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
* · 2022-12-24 23:13:56 ·
지금 강의 1챕터 - 근로계약서 작성시 꼭 들어야하는 내용 5가지 강의를 들었는데요. 노무사님께서 필요한 부분들 설명을 간결하게 잘해주셔서, 강의듣기가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 1챕터 강의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는데요. 저는 근로계약서 작성시, 갑(사용자), 을(근로자) 서명만 있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요. 근로자가 계약서 분실시 발생할, 혹시 모를 노동분쟁을 막기 위하여, 근로자확인교부서명을 받아놓으면 좋다고 설명해주신 부분은 처음알게 된 내용이었습니다. 곧 22년이 지나고, 연초가 되면 연봉 협상이 마무리되니, 새로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 또 보완해야하는 부분이 있는지, 점검차 강의를 계속 들어보려 합니다!!
와썹 3기 밍즈 · 2022-12-24 00:27:48 ·
저는 일반사무실에서 영업지원/세무관련사무 하고 있는 직원인데요.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 입장에서, 기본개념을 숙지할 수 있게 쉽게 설명해주신 강의입니다! 수입통관에 대한 기본개념설명과, hs코드 품목분류하는 방법, 수입시 세금에 대한 설명, 수입/수출시 필요한 서류들 설명을 해주셔서 잘 이해했습니다 :)
와썹 3기 밍즈 · 2022-12-24 00:24:47 ·
연차 휴가나 휴가 촉진은 매번 봐도 헷갈리고 어렵고, 그렇다고 몇십강되는 강의는 듣기 싫고,, ^-^; 강의 내용이 알기 쉽고 강의시간이 길지 않으니 출퇴근, 혹은 궁금할 때 찾아보기 정말 좋은 거 같아요! 덕분에 공부 잘되고 이해가 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 · 2022-12-23 23:4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