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1

평균 평점

4.93

매년 건설업 보험료 신고를 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체계적으로 강의를 들으니 더 자신감있게 신고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르고 있던 부분도 꼼꼼히 잘 강의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는 공동도급공사건에 대한 부분도 언급부탁드립니다.
haenaem0001 · 2026-03-30 13:01:24 ·
3일만에 완강했습니다!! 안들었으면 어떻게 신고를 했을까 싶을정도로 정말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처음 신고해보는거라 많이 두려웠는데 그래도 흐름을 알고 많은것을 배우고 생각하게 하는 강의였습니다. 한번 뿐만 아니라 여러번 들으면 정말 앞으로 세금신고에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좋은 기회로 듣게되서 너무 좋았고 감사합니다!!
sjca345 · 2026-05-05 11:30:43 ·
정말 유익했습니다. 다른 사무실에서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거래처랑 소통할 때 어떻게 하는지, 어떤 서식 만지면 뭘 다시 불러 와야하는지 등 실무 퀄리티를 높여주는 팁들을 들을 수 있는게 특히나 유익했습니다. 거래처랑 소통할 때 나름대로 메모도 하고 정리도 하지만 엑셀 파일로 그렇게 정리할 생각은 못 했는데 이번부터는 그렇게 해야겠어요. 그래야 파악하기도 좋고.. 정말 이론은 책 보고 공부하고 신고서도 작년에 한 거보고 어떻게 그대로 따라 한다쳐도 실무할 때 거래처랑 센스있게 소통하고 시간을 단축하고 깔끔하게 일하는 건 시간과 일머리가 필요하잖아요. 이걸 이렇게 강의로 들을 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감사합니다!!
· 2024-08-25 16:55:13 ·
일을 처음 시작하면 실무를 익히기에 바쁘다. 실무를 어느정도 익힌후에는 실무 그 자체가 실력인 줄 착각한다. 실무를 습관적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세법을 근거로 정확하게 일해야한다는 말씀에 공감한다.
eunhyoung100 · 2025-07-09 22:18:51 ·
좋았어요
gusals0328 · 2025-10-09 22:29:25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왕눈이 · 2026-03-30 14:53:28 ·
워킹맘에 어린이날이다 연휴 핑계되며 혼자였다면 5일 동안 완강하기 힘들었을텐데 같이하는 전우들과 진도 체크하니 동기부여가 확실히 되네요 화력 활활 해 완강했습니다 2025년 강의도 수강해 시청했었는데 더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강의 흐름이 잘 짜여 있고 막연했던 개념들이 정리되고 신고 흐름이 이해되었습니다 진짜 별 다섯개가 아니라 백 만개 주고 싶습니다 좋은 기회 주신 와캠퍼스와 김정은 세무사님 감사드립니다
방구석처돌이 · 2026-05-05 12:21:31 ·
"꼼꼼 부가세 신고 완전정복" 강의는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염정희 세무사님께서 부가가치세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 적용까지 체계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신입 실무자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론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부가가치세 신고 절차와 관련된 부분은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팁들이 많아서 유익했습니다. 또한, 복잡한 세무 용어들도 쉽게 풀어 설명해 주셔서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세무사님의 풍부한 경험이 담긴 설명과 알기 쉬운 예시 덕분에 강의가 더욱 흥미롭고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자료 또한 잘 정리되어 있어 복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종합적으로, "꼼꼼 부가세 신고 완전정복" 은 신입 세무 실무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해 주는 훌륭한 강의였습니다. 이런 좋은 강의 제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이안 · 2024-07-09 21:23:56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ax8446 · 2024-12-10 15:30:44 ·
조세법총론을 통해 국세기본법의 현재 위치에 대한 설명이 이해하기 쉽다.
eunhyoung100 · 2025-07-09 22:29:56 ·
급여 계산 업무가 케이스가 다양해서 헷갈리는 것들이 많았는데, 즉문즉설로 짧고 간결하게 답변해주셔서 따로 여기저기 찾아보지 않아도 되어 너무 좋습니다 :)
나라사랑 · 2025-10-10 11:42:48 ·
건설업 개산 / 확정 보험료에 대한 체계를 잘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무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babas12 · 2026-04-01 09:59:45 ·
경력자이나 경력단절로 초보와 경력의 애매한 상태에서 강의를 들으니 잊고 있었던 부분은 확실하게 업데이트되는 느낌이 들었고 놓쳤던 부분은 새로 알게되는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5월 업무투입 전에 들을 수 있게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또한 고생 많으셨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강의 제작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7422170 · 2026-05-05 13:34:35 ·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강의들었는데 결산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큰 틀을 얻게 된것 같습니다! 강의 여러번 들으면서 확실히 제껄로 만들고 일잘러가 되도록 열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anndann · 2023-12-02 22:26:15 ·
여려웠던 배당관련 강의 정말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은희 · 2025-03-03 10:49:29 ·
조세법률주의 조세평등주의등 용어에 대한 개념설명을 실사례를 통해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쉬었다.
eunhyoung100 · 2025-07-09 22:42:06 ·
건설업에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엏습니다
peacelee119 · 2026-04-01 12:40:02 ·
본격적인 종합소득세 신고르 앞두고 아무리 책을 읽어도 이해가 안되었던 점을 이번 강의를 통해서 많이 이해하고 숙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무사님의 강의는 정말 상세하고 친절하며 가독성이 좋습니다. 신고를 앞두고 있는 초보 세무사무원이라면 반드시 이 강의를 듣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아가 심화 과정도 꼭 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강의를 해주신 세무사님과 와캠퍼스 관계자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무사히 신고를 마치고 또 다음 학습을 준비 하겠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rachel1220 · 2026-05-05 15:38:11 ·
연말정산 관련 차분하게 정리할 수 았어서 좋았습니다. 전체적인 맥락을 잡기에 정말 좋습니다.
아직덜익은포도 · 2026-04-01 20:37:28 ·
종소세 신고를 앞두고 불안한마음과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있었습니다. 5월의 전우 이벤트에 운좋게 선정되어 참여할수 있는 기회를 얻게되어 감사합니다. 일단 와캠강의들은 10분내의 강의 단위로 각챕터가 구성되어있어서 짧게짧게 집중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님은 쉽게 가르쳐주시고 강의력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park497 · 2026-05-05 16:2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