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1

평균 평점

4.93

프로그램 화면에 각 항목들을 표시해서 알려주신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소득공제/세액공제가 자주 헷갈렸는데, 정산명세를 보면서 공부하는게 구조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기능 TIP도 잘 얻어갑니다.
회전목마 · 2023-02-28 17:20:03 ·
안녕하세요~ 어제.오늘 강의를 듣고 눈물이 났습니다. 올해 1월15일에 입사해서 2기확정부가세신고.연말정산.중간원천세신고.법인결산.종소세 신고를 하면서 평일 6시에 퇴근한적없고 주말도 출근해서 해지고 빌딩에 불이 꺼질때까지 5월달까지 주말없이 야근을 하며 전년도 보연 된다고 해서 하면 아무도 이렇게 디테일하게 알려준선배도 없었고 옆직원은 안해본 서류라고 하니,..무식하게 아근해서 일했어요~ 외~~~이강을 듣고 제가 작년자료를 보고 한 이유를 알게 되었고 속이 좀 풀리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전 메뉴를 잘못 눌러서 결과가 달라질까봐 ㅜㅜ매번 머뭇거렸고 전표를 작성하고 지웠다가 얼마나 반복을 했는지...ㅜㅜ8월초에는 번아웃이 온듯...아무생각이 안나더라구요ㅜㅜ다만 내년에는 이렇게 무식하게는 하지 않게 해야한다는 조바심이...우선 노트를 쓰자!.뭘 어떻게해야햘지 막막했지만 하지만 이렇게 정리만 해도 될까??의심이 가면서 초조했는데. ... 딱!!!!현지쌈덕분에 가이드라인이 생겼고 6개월동안 고생하셔서 만드셨다니..저에게는 눈과 귀가 번쩍 트이게 되었습니다. 듣는것 만으로 만족하지않고 더욱 더 열심히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힙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현지쌤 최고~~^^♡♡
hahayoon_w · 2024-08-25 17:08:18 ·
건설업에대해서 너무 몰라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실무경험 위주의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eacelee119 · 2026-04-02 21:03:25 ·
종소세 신고를 앞두고 막연한 불안함과 두려움을 가지고있었는데 마침 오월의 전우 이벤트가 생기고 선정되기까지하는 행운이 주어져서 이번에도 포기하지말고 해내보라는.. 의미구나 온 우주가 도와주는 구나..라고 생각들었습니다. 그런데 연휴에도 일이있어서 집중력있게 보지못하고 나눠서 볼수밖에 없었는데 그래도 와캠강의는 10분내의 짧은 챕터로 구성되있어서 어렵지않았습니다. 강사님께서도 쉽게쉽게 강의해주시고 강의력이 정말 좋으시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연차 분들께서 종소세 흐름을 이해하고 개념잡기에 좋은거같습니다.
hpark497 · 2026-05-05 16:39:11 ·
세무사 사무실 직원입니다... 노무관련해서 거래처에서 자주 물어보셔서 힘드네요. 김우탁 노무사님 덕분에 큰도움 얻고 갑니다. ^^
새알콩 · 2023-06-19 09:16:44 ·
제가 이번 강의를 수강한 목적은 명확합니다. 제가 정한 성공까지 보다 빠른 시간에 도달하기 위함입니다. 기장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회계 프로그램 입력만을 위해서라면 다른 강의도 많지만 대표로서 내려야하는 의사결정이 결국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기에 이번 김현주세무사님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개업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대표로서 올바른 의사결정을 통해 향후 성장하는 사무실의 밝은 미래를 그릴수 있게된 것이 가장 큰 소득이며, 열정적인 분들을 통해 많은 자극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 사업체의 성장에 훌륭한 롤모델이 되어주실 김현주 세무사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ihara3 · 2024-01-09 12:53:27 ·
결산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 정리해주셔서 좋았어요. 입사 초반에 통장 입력, 카드 분개 등등 정말 실무에서 마주칠 때 어떻게 하지? 했던 것들 오늘 강의에서 다 정리해 주시더라구용. 사수없이 이것저것 찾아보느라 힘들었는데, 정말 미리 알았으면 너무 좋았을 내용이에요!! 현실 반영 제대로 된 것 같아요^^ 이제 딱 세무사 사무실 1년이 되었는데 23년 법인세 때에 내가 어떻게 했었는지, 세무사님 강의 내용과 다르게 처리한 결산, 법인세 서식이 있었는지, 보완할 점이 더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일하면서 어떻게 내가 더 쉽게 편하게 업무를 할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보라는 말이 저에게 더 와닿았어요. 저도 항상 일 할 때 이건 좀 불편한 방법인 것 같은데, 더 좋은 방법 없나? 하면서 굉장히 많이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보거든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서 세무사님 방식 들으면서 따라해야겠다 하는 점들 체크해뒀습니다! 또한 워낙 법인세는 분량이 많아서 세세한 내용을 다 다루지는 못했지만, 이 강의가 다음 세부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게 토대가 되어주는 강의라고 생각해요!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틀을 잡아주셨어요. 더 공부하고싶다는 의지도 생기고요! 그리고 직접 해 본 것과 안 해 본 것은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 강의를 듣기 전에 법인세를 한 번 해 봤다는 게 또 저한테는 좋은 점으로 다가온 것 같아요! 미리 한 번 부딪혀 보고 들으니 훨씬 더 귀에 쏙쏙 잘 들어온달까요? 물론 복습을 계속 해야겠지만요 ㅎㅎ 이런 지식은 누구에게 참 알려주기 어려운 내용인 것 같아요. 듣는 사람도 어렵고 알려주는 사람도 어떻게 쉽게 설명을 해야 할지 참 난감하잖아요. 저도 입사해서 배울 때 왜 이렇게 어렵게 설명을 해주는 걸까? 했는데, 막상 제가 알려줄 때가 와서 쉽게 말해주려고 하니까 입이 잘 안 떨어지더라구요. 일목요연하게 말이 잘 안 나왔어요. 이게 다 아직 제 것이 안 되었다는 의미겠죠..! 강의 들으면서 이렇게 나도 설명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정말 내 걸로 만들어야겠다 생각 들었습니다. 좋은 내용으로 강의 열심히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밍먕묭묭묭 · 2024-08-25 17:12:04 ·
1년치 간이세액 총합 =1년치 중도퇴사 총합 + 연말정산 이거 맞죠? 근데 설명이 오히려 더 헷갈리게 만드네요.
deetmeet · 2026-01-29 23:39:19 ·
이제와서라도 광명찾네요.....
키도키도 · 2026-04-04 10:41:26 ·
자료와 강의 하나하나 너무 다 소중해요 꼼꼼히 알려주신 덕분에 너무 두려웠던 종소세를 잘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입분들이 꼭 들어야하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 와캠퍼스 최고
· 2026-05-05 17:13:02 ·
한번쯤을 들어봤을법한 회계관련 용어들이 어디에서 나온것인지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세무대리인으로서 재무제표를 회계관점으로 보기 보다는 세무관점에서만 보아왔는데 해당 강의를 듣고 고객에게 남다른 서비스가 아닌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던것은 아닌지 반성도 하고 더 공부해야겠다는 열의도 다졌습니다. 심화과정이 있으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당~ :)
캡틴 이해량 캡틴 · 2023-12-03 20:03:51 ·
저는 개업한지 이제 2년이 넘어가고, 개업전에도 근무세무사로 일하면서 기장에 대한 경험이 어느 정도 있었기에 이 강의가 얼마나 도움이 될까라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기장고객이 늘어나면서 직원채용에 대한 고민이 들기 시작한 시점에서, 기장업무 메뉴얼이 필요하다는 갈증이 점점 커졌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김현주 세무사님 블로그의 글을 보게 되었고, 1기를 진행한 후기를 읽으면서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기장 경험이 있었기에 강의 내용이 더욱더 피부로 와닿았고, 거기에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포인트들까지 짚어주셨기에 13년차 기장 고수의 바이브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3주였습니다. 게다가 교육이 끝난 이후에도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이고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구축해주신 관계자 분들의 노력은 너무나도 큰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선물과도 같은 강의를 기획해주신 김현주 세무사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taxshin2019 · 2024-01-10 22:17:19 ·
이번 종소세 신고 앞두면서, 작년에 적어둔 내용들을 봤는데 기억이 나질않아 너무 두려웠습니다. 기초적인 내용도 헷갈리는 제 모습을 보니 5월 한달 눈감으면 지나갔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근데 꼼꼼소득세 신고 강의가 정말 큰 도움이되었습니다. 일단 김정은 세무사님께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는 점과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시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사실 기초적인 부분을 배울 기회가 없었는데, 이래서 그랬구나 하는 내용들이 많아 암기로 대충 넘어갔던 부분을 되짚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안내문 읽는법과 장부판단, 추계 경비율이 헷갈렸었는데, 이 강의를 통해 이해해서 정말 기뻤습니다. 강의내용도 실무에 필요한 이론을 쏙쏙 넣어둔것 같아 알찼고, 강의도 최대길이가 20분정도여서 집중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초보세무대리인 분들이 보기에 너무 좋고, 기초를 다져야 다음내용도 이해할 수 있기에 강추드립니다. 이런 강의 만들어주신 와캠퍼스에 너무 감사드리고 다음번엔 탄탄도 들어볼생각입니다!
sky · 2026-05-05 17:38:21 ·
개업한지 1년이 다 되어가는데 기장에 대한 경험도 없고 직원을 채용해본 경험도 없어 고민이 많았습니다. 기장을 시작하고 직원을 채용하면서 어떻게 팀을 운영해야 할지, 어떻게 직원을 관리해야 할지 고민이 많던 찰나에 김현주 세무사님 강의를 알게되었습니다. 여러 챕터들을 진행하면서 사실 강의 그 자체도 좋았지만 강의 외에 쉬는시간에 이루어지는 여러 이야기들과 수업 후 커뮤니케이션 시간들도 매우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시행착오를 겪어 나가겠지만 김현주 세무사님 강의를 늘 되새기면서 그 시행착오를 줄여나가도록 하겠습니다. 3주동안 고생많으셨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IIiiIIiiII · 2024-01-13 22:00:38 ·
저는 사무실 내에서 누가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교육 시스템도 없어서 신고 기간이 되면 스트레스와 압박감이 너무 심했습니다.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를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막막했었는데요. 5월의 전우들 이벤트를 통해 '꼼꼼 소득세 신고 완전정복'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생겼습니다. 김정은 세무사님의 강의도 너무 유익했지만, 5월의 전우들 단체 카톡방에서 조셉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들도 저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조셉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 중 가장 마음에 기억에 남았던 부분을 공유하자면, "이렇게 공부하는 사람은 세상에 99%는 없어요. 오직 1%만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99%가 아니라, 1%가 되기로 작정하신 분들입니다." 이 부분입니다. 5월의 전우들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뿐만 아니라, 이 강의를 찾아서 열심히 들으신 분들까지 모두 1%에 해당되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 무사히 잘 끝내봅시다. 화이팅~!!
messi · 2026-05-05 18:18:49 ·
김정은 세무사님은 학원업 세무로 굉장히 유명하신분이십니다. 다른 곳에서 강의를 들을 때는 시간적 제약이 있어서 학원업 세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듣지 못했는데, 와캠퍼스에서는 엄청 자세하게 다뤄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학원업 세무를 알고계신분이시라면 꼭 이 강의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드웨인준 · 2023-09-26 17:53:12 ·
일반기업에 다니다보니 나도 개업을 해야 할까라는 막연한 생각에 사로잡혀 있었고, 미지의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는데, 김현주 세무사님 강의 수강으로 해야 할 것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잡히는 것 같아 매우 매우 유익했습니다!! 세무사님께서 긴 시간 동안 홀로 불면의 밤을 지새우며, 고민하신 결과물일텐데, 아낌없이 내용을 전달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초짜2840 · 2024-02-29 10:36:04 ·
현재 사무실에서 근무중인 신입직원입니다. 최근 4월에 예정신고를 해본 경험이 있긴한데, 자격증공부를 하면서 기본적인 부가세 흐름과 신고방법은 알고 있었기때문에 크게 어려움이 없을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거래처에 자료요청하는 방법부터 신고 마감 후 세금 안내까지 우열곡절끝에 끝내긴 했지만 사수분이 하라는 것만 기계적으로 하다보니 기억에 남는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확정신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큰 부담감이 있었는데 와캠퍼스를 알게되었고 그 중 꼼꼼부가세 교육자료를 통해 예정신고때 진행했던 내용들이 생각이 나면서 "아 저게 저렇게 진행되는구나", "이럴땐 이렇게 되는구나" 라는걸 느끼게 되면서 확정신고때는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가늠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거래처 안내부터 관리까지 사소한 팁을 제공해주셔서 정리하여 업무에 잘 반영하고 있고, 덕분에 거래처에서도 좋은 반응을 주셨습니다. 이론도 쏙쏙 이해되게 설명해주시고, 프로그램도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쓰시면서 설명해주셔서 강의를 보면서 거래처랑 비교하면서 신고준비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강의이고, 이번 확정신고때는 와캠퍼스 덕분에 좀 더 꼼꼼하고 자신있게 신고마감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starlim_a · 2024-07-09 21:32:52 ·
세무대리인 초보라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가 막막했는데요. 운 좋게 와캠퍼스 전우 합격하여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실전에 적용될 수 있는 사례 위주로 설명해 주셔서 비슷한 사례 신고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kimtax1506 · 2026-05-05 18:18:58 ·
경리 시작하면 무조건 필수적으로 봐야하는 강의 인거 같습니다!
캡틴 최영훈 캡틴 · 2023-12-03 23:2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