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 핫이슈

새로운 게시글

  <1> 내가 소속된 팀은 어디일까? 1) 경영지원팀 : 인사업무과 총무업무를 통합하여 담당. 채용, 교육, 연봉 관리와 자산 관리, 회사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를 파악하고 있어야 하고, 회계지식도 어느 정도 이해가 필요. 2) 회계팀 : 자금관리 + 결산대응과 세무 업무까지 담당. 회사의 업종에 따른 업무가 상이하지만, 중견이상의 법인은 자금, 세무, 결산, 원가 관리까지 분석, 실적을 통한 예산수립과 관리도 같이 담당. 3) 재무팀 : 자금관리가 주요 업무. 회사의 규모에 따라 자금 계획 관리와 함께 주차,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 운용과 차입관리, 투자를 검토하는 업무도 진행하는 경우가 있음. 4) 경리 : 대금 지급, 회수관리와 관련 증빙 확인이 주요업무. 정해진 절차나 매뉴얼, 프로그램에 따라 청구서, 계산서 발행업무, 발생하는 수익이나 비용을 전산시스템에 증빙 확인하고 입력, 검토하는 업무등을 담당.   1. 경영지원팀 -회사의 경영 전반 업무의 마스터. 1)인사업무와 총무업무 통합담당 =경리/재무/회계 각각의 이름 2)채용, 교육, 연봉 관리와 자산관리, 회사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를 파악하고! 회계 지식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어야함.   그동안 경리업무를 하면서 인사/총무/회계를 하면서도 업무를 내가 잘하고 있는지스스로 점검해볼 필요가 있단생각이었는데 강의를 통해 정확안 업무프로세스를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