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어려우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라 이론이 중요하다."
부가세 신고시 중요한 이론을 다시 공부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업종별로도 핵심사항을 알려주셔서 이번 부가세 신고 때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영혼의별
· 2023-07-08 23:27:33 ·
2
법인세 신고가 처음이라 걱정이 되는데 강의를 통햐서 한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o_o__t
· 2024-03-02 14:23:03 ·
2
법인세 신고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중요한 내용을 정말 깔끔하게 정리해 주셔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핵심만 딱딱 짚어주셔서 전체적인 흐름을 잡기 좋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추합니다.
택스스터디
· 2026-03-21 12:22:18 ·
1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강의를 들으니 신고에 대한 두려움 줄어들었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던 내용은 한번 더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였고, 모르는 내용은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후반부에 다뤄주신 조세특례제한법은 이해가 쏙쏙 잘 되었습니다!
자주 개정되는 내용이라서 헷갈리고 어렵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 발견할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
세액감면, 세액공제 중복적용배제와 같은 신고시 실수하기 쉬운 포인트를 콕 집어서 설명해신 부분도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악82
· 2026-05-02 14:19:19 ·
염정희 세무사님 좋은 강의 항상 감사드립니다. 더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네모하인
· 2023-07-20 00:35:44 ·
1
[항해단4기]
수입된 물품 정리가 하나도 안되어서 들으면서 정리를 기본적인 것만 하였습니다.
아직은 어려운 부분도 있고 헷갈리지만... 그래도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또하나 성장합니다.
영원토록
· 2023-11-29 13:20:19 ·
법인세신고기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디에서도 배울수 없었던 기초부터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이해가 더 잘되는 것 같아요~!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iantax777
· 2024-04-12 17:36:16 ·
1
신입 세무대리인인데 부가세 신고 전에 미리 강의로 공부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강의도 쉽게 잘 해주시고 첫 신고를 앞두고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dhsy79
· 2024-07-07 15:16:57 ·
0
회계 쪽 업무를 하면서도 분기별로 하는 부가세 항상 헷갈려서 수강하였습니다.
꼼꼼히 설명해주시고, 초보자가 들어도 어렵지 않게끔 진행해주셔서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수업자료 퀄리티 및 수업내용 전부 추천드립니다!
부가세가 무엇인지 아예 모르시는 분, 헷갈려서 요점 정리 하고 싶으신 분 등등
어떠한 분이 들어도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강의 듣게 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gusco0407
· 2024-07-10 13:44:35 ·
1
결산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 정리해주셔서 좋았어요. 입사 초반에 통장 입력, 카드 분개 등등 정말 실무에서 마주칠 때 어떻게 하지? 했던 것들 오늘 강의에서 다 정리해 주시더라구용. 사수없이 이것저것 찾아보느라 힘들었는데, 정말 미리 알았으면 너무 좋았을 내용이에요!! 현실 반영 제대로 된 것 같아요^^
이제 딱 세무사 사무실 1년이 되었는데 23년 법인세 때에 내가 어떻게 했었는지, 세무사님 강의 내용과 다르게 처리한 결산, 법인세 서식이 있었는지, 보완할 점이 더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일하면서 어떻게 내가 더 쉽게 편하게 업무를 할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보라는 말이 저에게 더 와닿았어요. 저도 항상 일 할 때 이건 좀 불편한 방법인 것 같은데, 더 좋은 방법 없나? 하면서 굉장히 많이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보거든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서 세무사님 방식 들으면서 따라해야겠다 하는 점들 체크해뒀습니다!
또한 워낙 법인세는 분량이 많아서 세세한 내용을 다 다루지는 못했지만, 이 강의가 다음 세부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게 토대가 되어주는 강의라고 생각해요!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틀을 잡아주셨어요. 더 공부하고싶다는 의지도 생기고요!
그리고 직접 해 본 것과 안 해 본 것은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 강의를 듣기 전에 법인세를 한 번 해 봤다는 게 또 저한테는 좋은 점으로 다가온 것 같아요! 미리 한 번 부딪혀 보고 들으니 훨씬 더 귀에 쏙쏙 잘 들어온달까요? 물론 복습을 계속 해야겠지만요 ㅎㅎ
이런 지식은 누구에게 참 알려주기 어려운 내용인 것 같아요. 듣는 사람도 어렵고 알려주는 사람도 어떻게 쉽게 설명을 해야 할지 참 난감하잖아요. 저도 입사해서 배울 때 왜 이렇게 어렵게 설명을 해주는 걸까? 했는데, 막상 제가 알려줄 때가 와서 쉽게 말해주려고 하니까 입이 잘 안 떨어지더라구요. 일목요연하게 말이 잘 안 나왔어요. 이게 다 아직 제 것이 안 되었다는 의미겠죠..!
강의 들으면서 이렇게 나도 설명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정말 내 걸로 만들어야겠다 생각 들었습니다.
좋은 내용으로 강의 열심히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밍먕묭묭묭
· 2024-08-25 17:12:04 ·
"사실과 다른 세금계산서와 매입세액불공제"라는 무서운 내용을 접하고 부가세 신고 들어가니, 거래처 세금계산서들이 죄다 의심스럽게 보이네요.... ㅠㅠ 세금계산서 의심 또 의심하고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 강의로 들었는데, 강의 중간중간 편집점이 있어가지고 오프라인으로 가서 들을걸 후회가 되네요..
새알콩
· 2023-07-18 17:25:40 ·
회계사무소 입사를 앞두고 있는 새네기입니다. 흐름을 알기에 딱좋은 원하던 강의였습니다!
은빛서울
· 2024-03-02 14:49:27 ·
2
연말정산 예전에 공부했는데 기억이 잘 안나서 다시 배워보자하고 들었는데 실무까지 같이 되어있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당!
지니의램프
· 2026-03-21 15:31:07 ·
1
세액공제라고는 통합고용세액공제만 공부를 했었는데 그 외 다른 공제들과 감면에 대해 알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제가 관리하는 업체에 추가적으로 반영이 가능한 감면 및 공제들이 다수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 정확한 판단를위해 추가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라 5월6월이 바빠질거 같습니다
이 강의를 듣기 전에는 아예 몰랐을 부분이였기에 좀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어 명확하게 이해할때까지 계속 재수강할 생각입니다
이번 배움을 바탕으로 전쟁같은 종합소득세를 잘 마무리하면 7월에는 좀더 성장된 내가 되어 있을거란 확신이 듭니다
pbk1980
· 2026-05-03 03:47:17 ·
1
이런 내용들 몰라서 못 챙기는 경우가 많은데, 알아야만 하는 지식들을 쏙쏙 뽑아 가이드 주시니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다음 후속 강의들도 꼭 나오면 좋겠습니다.
윤성희
· 2023-09-09 21:24:13 ·
0
곧 부가세 신고기간을 앞두고 놓치기 쉬운부분을 체크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iantax222
· 2024-04-12 17:36:26 ·
1
강의 너무 귀에 쏙쏙들어오고 쉽게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oa333
· 2024-07-07 15:34:31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