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어렵게만 느껴졌던 종소세를 다양한 예시를 통해 학습하면서 세무 개념을 잡아가기에 좋은 강의인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게되면서 기존에 알고 있던 모호한 개념들이 명확하게 정리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번 반복수강을 통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kiki
· 2026-05-04 19:57:12 ·
1
이론도 자세하게 집어주시고 실무적인 부분도 많이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전제적으로 딱딱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고 가볍고 최대한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초보자들도 계속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엘릿
· 2026-05-04 19:28:49 ·
0
이론도 자세하게 집어주시고 실무적인 부분도 많이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전제적으로 딱딱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고 가볍고 최대한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초보자들도 계속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엘릿
· 2026-05-04 19:28:49 ·
0
이론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종소세 안내문 읽는 방법 등 실무에서
필요한 지식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과 햇갈렸던 부분도 강의를 통해 다시 정리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bnd3544
· 2026-05-04 14:37:24 ·
1
소득세 강의를 처음들었는데 딱딱하게 내용만 강의하는게 아닌 실무적으로 어떤케이스가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실제 신고에 많이 도움이 되는 강의 였습니다. 정말 가서 듣기를 잘했다고 생각되고 지금이라도 알게되어 참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더 공부해서 다음에는 복식부기강의도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승호
· 2026-05-04 11:16:24 ·
1
소득세 강의를 처음들었는데 딱딱하게 내용만 강의하는게 아닌 실무적으로 어떤케이스가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실제 신고에 많이 도움이 되는 강의 였습니다. 정말 가서 듣기를 잘했다고 생각되고 지금이라도 알게되어 참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더 공부해서 다음에는 복식부기강의도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승호
· 2026-05-04 11:16:24 ·
1
정말 누구에게도 맘 편히 못 물어보는 것들을 속시원하게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전문용어가 아닌 이해하기쉬운 예를든 설명이 특히나 좋았는데 신청자들이 교육신청시 노트북지참해서 교육시간에 실습까지 겸해진다면 더더욱 좋겠습니다.
ㅅㅎㅂㅈ
· 2026-05-04 10:30:44 ·
1
정말 누구에게도 맘 편히 못 물어보는 것들을 속시원하게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전문용어가 아닌 이해하기쉬운 예를든 설명이 특히나 좋았는데 신청자들이 교육신청시 노트북지참해서 교육시간에 실습까지 겸해진다면 더더욱 좋겠습니다.
ㅅㅎㅂㅈ
· 2026-05-04 10:30:44 ·
1
사무실의 친절한 사수처럼 6시간 동안 알차게 김정은 세무사님께서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고, 어디서 쉽게 배울수 없는 내용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강의라 그런지 특별함도 있었고, 벌써 종합소득세 복식부기의무자에 대한 강의가 많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iamwonseok
· 2026-05-04 10:05:32 ·
1
사무실의 친절한 사수처럼 6시간 동안 알차게 김정은 세무사님께서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고, 어디서 쉽게 배울수 없는 내용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강의라 그런지 특별함도 있었고, 벌써 종합소득세 복식부기의무자에 대한 강의가 많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iamwonseok
· 2026-05-04 10:05:32 ·
1
기초부터 꼼꼼이 설명해주셔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혼자 고군분투하는 것보다 강의를 한번 듣는게 훨씬 이득인듯 하네요
cta0123
· 2026-05-04 09:17:29 ·
1
강의를 들으면서 그동안 흩어져 있던 지식들이 하나의 흐름으로 정리되고, 서로 연결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막연했던 부분들이 명확해지면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 할지 기준이 잡힌 것 같습니다. 실무와 이론을 함께 이해할 수 있게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고,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uselmi
· 2026-05-04 08:30:32 ·
오프라인 강의를 처음 들어봤는데 실무적인 얘기도 해주시면서 공감도 되었고 이해가 빠르게 됐습니다! 6시간 동안 몰입 할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하반기때 복식부기 강의나 다른 강의도 더 들어보고 싶습니다:)
hyojinwhite
· 2026-05-04 08:14:57 ·
1
오프라인 강의를 처음 들어봤는데 실무적인 얘기도 해주시면서 공감도 되었고 이해가 빠르게 됐습니다! 6시간 동안 몰입 할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하반기때 복식부기 강의나 다른 강의도 더 들어보고 싶습니다:)
hyojinwhite
· 2026-05-04 08:14:57 ·
1
강의를 들으면서 제일 좋았던 건 실제 신고할 때 흐름대로 짚어주신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헷갈리기 쉬운 부분이나 실무에서 자주 막히는 포인트들을 사례로 풀어주셔서 “아 이건 이렇게 정리하면 되겠다” 싶은 순간들이 많았어요 종소세 시즌만 되면 매년 개정되는 세법 챙기랴, 갑자기 내방하시는 신고대리까지 겹치면 정신없이 지나가는데 이번 강의 덕분에 기준이 잡혀서 실무에서 덜 헤매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신고 기간에 쫓기다 보면 일단 처리하고 보자는 마음이 들 때도 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조금 더 차분하게 기준을 잡고 진행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알고 있던 이론 내용이었지만 제가 놓치고 있었던 체크 포인트들도 다시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은
· 2026-05-04 08:11:04 ·
1
종소세의 개념, 기장의무판정하는 방법, 추계신고에 대해서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모르던 부분도 알게되고 꼼꼼 소득세 신고 완전정복 이름에 걸맞게, 꼼꼼하게 강의해주셔서 감사히 강의 들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신고 진행했던 첫 신고와 달리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는 이 강의로 인해 좀더 자신감있게 신고할수 있을꺼같습니다! 다음엔 탄탄까지 꼭 들어보고싶네요
minhaju
· 2026-05-04 01:40:35 ·
1
사무실에서 제대로 배우는게 쉽지 않아 강의를 찾다가 김정은 세무사님 종소세 강의가 있다 길래 급하게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안 들었으면 큰일 날 뻔 했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
세법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포인트 들을 배울 수 있는 점이 무엇보다 좋았고, 케이스별로 주의할 점과 세무사랑으로 시연해주신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이전 사무실에서 기장을 제대로 배우지 못한 세무사님 그리고 저연차 직원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widyz
· 2026-05-04 00:12:45 ·
1
사무실에서 제대로 배우는게 쉽지 않아 강의를 찾다가 김정은 세무사님 종소세 강의가 있다 길래 급하게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안 들었으면 큰일 날 뻔 했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
세법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포인트 들을 배울 수 있는 점이 무엇보다 좋았고, 케이스별로 주의할 점과 세무사랑으로 시연해주신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이전 사무실에서 기장을 제대로 배우지 못한 세무사님 그리고 저연차 직원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widyz
· 2026-05-04 00:12:45 ·
1
1강부터 36강까지 정말로 알찬 강의였습니다!
제일 어려웠던 세액감면, 공제 부분을 정말 쉽게 설명 해주시고, 한거래처를 가져와 예시로 설명까지 해주셔서 더 이해도 잘되고 좋았습니다.
이론설명뿐 아니라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들어가서 어디에 입력 해야하는지까지 다 말씀해주셔서 5월달에 세액공제나 감면이 있을때 이건 여기 저건 여기 같이 공제 받을수 있나 같이 받을수 없나를 혼자서 판단까지 해서 할수있을것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밍디
· 2026-05-03 23:4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