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1

평균 평점

4.93

부가세 강의에 이어 종소세 강의도 제목처럼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바로 다음 신고가 다음달인 종합소득세 신고라 도움이 정말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기초적인 것부터 이론 실무까지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kjwcta3123 · 2024-04-26 16:27:52 ·
좋은강의입니다 감사합니다
kimso2 · 2023-08-14 16:52:26 ·
건설업을 처음 시작하는 분이 들으면 어느정도 업무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강의입니다! 저도 5년 이상 건설업을 관리 했었는데 몰랐던 내용들도 있어서 충분히 만족스럽게 수강하였습니다~
캡틴 이수빈 캡틴 · 2023-10-29 23:49:36 ·
감사합니다 결산을 하지 않아서 너무 뜬구름이였는데 가결산을 듣다보니 조금 자신감이 생겼어요 
예그리나제이 · 2024-01-05 14:46:16 ·
부가세 개념부터 기초 실무까지 끌어 올려~~~~!!!!!!
요와와 · 2024-03-19 15:45:59 ·
실무를 하다보면 신고 자체가 업종을 잘 파악하는것도 중요한데 미용업에 대한 전체를 쫙~~~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업무팁도 실무에서 잘 활용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라사랑 · 2024-10-18 14:42:18 ·
캡틴 최영훈 캡틴 · 2025-04-09 11:46:24 ·
꼭 들어보고 싶습니다!!! 기간을 늘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경숙 · 2023-05-31 16:31:13 ·
영혼의동반자 · 2025-12-03 21:53:09 ·
다음 주면 세무신고의 꽃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군요. 신고대비 많은 도움 받아 업무처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Dennis · 2024-04-26 17:25:46 ·
수강하면서 제가 몰랐던 세무사사무실의 사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저 제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대했던, 일명 '진상질'을 했던 적도 있었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업무 중 세무사사무실에서 도움주셨던 것들, 더욱 더 감사해야하겠습니다.
집에갈꺼얌 · 2023-06-30 23:25:00 ·
<비움의 미학>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중요한 것을 위해 그 외의 것을 줄인다. 물건을 비우고 버리고 줄이고 비로소 계획을 이루었고 정리가 다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것, 그리고 자신이 추구하는 행복을 발견하는 일입니다. 물건들에게 많은 공간을 내주고 살았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잘 버리지 못하는 나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강의입니다. 물건에 잘 버리지 못하는 사람은 과거에 집착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매몰비용에 대한 집착때문에 물건을 잘 버리지 못했고, 내 소중한 공간을 놓치고 살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씩이라도 비움의 실천으로 물건도 덜어내고, 나의 생각도 비우면서 과거에 집착하지말고 미래의 행복을 추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딸기맘 · 2023-08-15 02:44:48 ·
완강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연말정산은 1년에 한번이어서 헷갈릴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연말정산의 흐름을 복기하기 좋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블럭B · 2023-10-30 09:16:45 ·
역시나 김현주 세무사님! 정말 팬입니다. 세무사님 강의를 볼 때마다 저도 언젠가는 세무사님이 설명해 주신 내용들을 거래처와 상담하며 어려워하지 않고 말할 날을 상상하곤 합니다. 그만큼 잘 따라갈 수 있도록 계속 방향 설정해 주시고 실제 일어났던 일들도 얘기해 주시는 세무사님! 정말 감사드리고 세무사님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평소에 후기, 수강평 이런 거 귀찮아서 잘 안 남기는 편인데 세무사님 수업은 '이런 것도 알려주시네 다른 분이라면 아직은 몰라도 돼~하고 넘어갈 수도 있는 부분인데 세무사님은 멀리까지 생각해주시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항상 수강평 남기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
superhigh5 · 2024-01-06 18:24:35 ·
세무관련 용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저인데도 강의를 보며 내용을 이해했어요! 저같은 사람에게 맞춤인 기초부터 잘 가르쳐주셔서 너무 좋아유!~
Leo1211 · 2024-04-05 17:25:36 ·
국세청에서 공문오면 여튼 뭐가 되었든 우선 기분이 너무 안좋습니다ㅜㅜ 제가 멀 잘못한 것만 같고...ㅜㅜ 이 강의를 듣고나니 공문을 받는 마음을 단단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당황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고, 이성적으로 잘 대응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나라사랑 · 2024-10-18 14:46:18 ·
실제 문제를 제출한 의도와 풀이에 대한 설명을 군더더기 없이 해주셔서 듣기에 편했습니다. 실제 업무를 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분들은 더욱 실무에 맞게 이해하실 수 있을꺼 같아요. 끝까지 잘 들었습니다.
캡틴 이유순 캡틴 · 2025-04-09 14:32:28 ·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열공!!
임소희 · 2023-05-31 16:33:52 ·
강사님 좀 변태네요. 정리가 와..
tax7107480 · 2025-12-04 17:09:36 ·
첫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게되는 상황이었는데요~ 신입관점에서 쉽게 이해하고 접근이 가능하도록 세세히 설명해주셔서 너무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감사드립니다~^^
eunsungtax · 2024-04-30 11: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