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수강후기 수

2400

평균 평점

4.93

실무경험은 수습, 근세1년 이렇게 신고기간을 두바퀴 돌린 상태에서 임신, 출산으로 경단녀가 되어 배운게 별로없는데 다시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반기엔 개업을 해야할텐데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품고있을 때 이 강의를 알게되었습니다. 저의 걱정은 강의 단 한번 들음으로 인해 자신감으로바꼈습니다. 세무사님의 오랜 기간동안 쌓으신 노하우를 모두 알려주시고 제가 근세때 느꼇던 어려움, 고객과 소통할때 힘들었던 점들을 다 짚어주시면서 그때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실무할때 발생하는 일들을 어떻게 아시고 다뤄주시는지 신기했습니다. 개업을 앞두고 막막하신 분들, 저처럼 경단녀가 되셔서 자신감 하락하신 분들 이 강의로 실무와 실력 모두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좋은 강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smartamy · 2026-05-01 14:52:32 ·
세무사 사무실에서 사수 없이 업무를 배우고 있는 상황이라 종합소득세 신고 업무를 혼자 처리하는 데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었습니다 자다가도 스트레스 받아 잠이 깰 정도였습니다ㅎㅎ 그래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강의를 찾다가 와캠퍼스 꼼꼼 소득세 신고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종합소득세의 기본적인 이론과 개념을 먼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실제 세무사랑과 위하고를 활용한 신고 과정까지 하나하나 시연해주셔서 전체 흐름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수없이 업무를 익혀야 하는 분들이나 이론은 알고 있지만 실무 적용이 어려운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방구석처돌이 · 2026-04-29 20:03:02 ·
소득세 경험이 있다고 하기 애매한 경력입니다. 안내문을 봐도 뭐가 뭔지 안 보이고요.. . 김정은 캡틴님 강의 들으면서 눈이 트이는 기분입니다. 특히 업종별로 소득구분계산서 쓰는 법부터 헷갈리기 쉬운 세액공제 중복 적용 여부까지 실무 위주로 집어주셔서 좋습니다. 금융소득도요. 강의 중간중간 알려주신 팁들도 감사합니다. 연휴 때 남은 강의도 잘 듣고 종소세 화이팅해보겠습니다~~~
· 2026-04-28 17:16:44 ·
현장 강의가 정말 좋았습니다. 오랜 직장생활을 마치고 다시 필드로 돌아오니, 법인과는 다른 개인사업자 업무가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기장의무, 신고방법판정, 프로그램시연 및 실무상 주의할 점과 의사결정등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무상 꿀팁들과 솔직한 질의응답도 모두 좋았습니다. 세무사님과 관계자분께 감사드립니다. ^^
saintwill · 2026-04-27 11:29:14 ·
현장 강의가 정말 좋았습니다. 오랜 직장생활을 마치고 다시 필드로 돌아오니, 법인과는 다른 개인사업자 업무가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기장의무, 신고방법판정, 프로그램시연 및 실무상 주의할 점과 의사결정등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무상 꿀팁들과 솔직한 질의응답도 모두 좋았습니다. 세무사님과 관계자분께 감사드립니다. ^^
saintwill · 2026-04-27 11:29:14 ·
교육 엄청 잘 받았습니다.! 꿀팁도 많이 들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또다른 오프강의가 있다면 또 가고 싶을정도였습니다!
밍디 · 2026-04-26 22:46:18 ·
교육 엄청 잘 받았습니다.! 꿀팁도 많이 들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또다른 오프강의가 있다면 또 가고 싶을정도였습니다!
밍디 · 2026-04-26 22:46:18 ·
교육 잘 받았습니다 세세하고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룰루룰루 · 2026-04-26 21:56:35 ·
교육 잘 받았습니다 세세하고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룰루룰루 · 2026-04-26 21:56:35 ·
제가 사실 물경력이에요. 나름 경력 쌓는다고 했지만 차마 양심에 찔려서 못하겠더라구요ㅜ.ㅜ 과감하게 그만 두고 2년 동안 실무 공부한 후 올해 재취업 했습니다. 와캠퍼스 추천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강의 처음으로 신청했는데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 들을 거에요♡ 김정은 세무사 님이 성심성의껏 강의하신 덕분에 올해는 자신있게 종소세 신고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 저처럼 물경력이어서 불안하신 분들 꼼꼼 파트부터 꾸준히 공부하시면 좋은 경력자 될 거에요. 함께 열공해요!!
라듀 · 2026-04-26 13:48:18 ·
제가 사실 물경력이에요. 나름 경력 쌓는다고 했지만 차마 양심에 찔려서 못하겠더라구요ㅜ.ㅜ 과감하게 그만 두고 2년 동안 실무 공부한 후 올해 재취업 했습니다. 와캠퍼스 추천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강의 처음으로 신청했는데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 들을 거에요♡ 김정은 세무사 님이 성심성의껏 강의하신 덕분에 올해는 자신있게 종소세 신고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 저처럼 물경력이어서 불안하신 분들 꼼꼼 파트부터 꾸준히 공부하시면 좋은 경력자 될 거에요. 함께 열공해요!!
라듀 · 2026-04-26 13:48:18 ·
강의 잘 들었습니다. 4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나 싶을 정도로 재미있는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강사님이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는 게 느껴져서 감사했습니다. 오프라인이라 온라인에서는 들을 수 없는 팁들도 많이 알려주시고 추가로 한 시간 더 강의해주실 정도로 열정있는 강의 잘들었습니다. 알려주신 것들 참고해서 이번 소득세 신고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볼게요. 화이팅!
josh6998 · 2026-04-26 13:08:34 ·
강의 잘 들었습니다. 4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나 싶을 정도로 재미있는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강사님이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는 게 느껴져서 감사했습니다. 오프라인이라 온라인에서는 들을 수 없는 팁들도 많이 알려주시고 추가로 한 시간 더 강의해주실 정도로 열정있는 강의 잘들었습니다. 알려주신 것들 참고해서 이번 소득세 신고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볼게요. 화이팅!
josh6998 · 2026-04-26 13:08:34 ·
경력은 3년 정도 됐는데... 사실 제대로 아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좀 물경력이나 마찬가지라 생각했거든요ㅋㅋ.. 그런데 이번 김정은 세무사님 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이 잡히는 기분이었습니다. 완전 신입분들은 더 도움 되셨지 않을까합니다. 예정 시간보다 1시간이나 더 해주셨는데도 다들 눈이 초롱초롱하시더라고요. 오프라인만의 꿀팁들이 진짜 대박입니다. 5월 앞두고 걱정됐는데, 이제야 감이 좀 잡히네요.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김정은 세무사님 강의도 무조건 필참!
삶은달걀 · 2026-04-26 10:28:41 ·
경력은 3년 정도 됐는데... 사실 제대로 아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좀 물경력이나 마찬가지라 생각했거든요ㅋㅋ.. 그런데 이번 김정은 세무사님 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이 잡히는 기분이었습니다. 완전 신입분들은 더 도움 되셨지 않을까합니다. 예정 시간보다 1시간이나 더 해주셨는데도 다들 눈이 초롱초롱하시더라고요. 오프라인만의 꿀팁들이 진짜 대박입니다. 5월 앞두고 걱정됐는데, 이제야 감이 좀 잡히네요.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김정은 세무사님 강의도 무조건 필참!
삶은달걀 · 2026-04-26 10:28:41 ·
법인을 운영하는데.. 정관 등 각종 규정을 법무사가 작성해준 것을 사용했습니다. 좀 더 공부하고자 강의를 찾던 중 수강후기를 읽었고 강의를 수강했는데... 잘한 선택입니다.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회사를 상법 및 세법에 맞게 운용하여야 겠습니다. 수강료 값어치를 충분히 했습니다. 강사님의 강의능력도 상당하여 쉽게 설명해주시네요..
tanker33 · 2026-04-25 01:41:49 ·
저 후기 등록했는데 그 엑셀 양식은 왜 안보내주시나요
호홍이 · 2026-04-24 16:55:15 ·
김현주 세무사님 강의는 믿고 듣습니다! ㅎㅎ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소득세 강의도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
ssh648123 · 2026-04-23 16:5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