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와캠퍼스 수강후기 > 커뮤니티 :: 와캠퍼스
언제나 3월이 다가오면 걱정부터 앞섰는데,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yhyh
· 2026-03-23 21:15:36 ·
2
한단계 실력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법을 찾아보라고 많이 들어왔지만 현실적으로 그러지 못할때가 많았습니다. 이 강의가 생겨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다시금 법을 가까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쭈야
· 2024-12-27 13:59:02 ·
강의 제목이 너무 찰떡입니다.
부가가치세라는 단순 이론 설명이 아니라 각종 세무신고 프로그램으로 자료를 입력하고 신고하는 전체과정을 디테일하게 보여주셔서 실무를 처음 다루는 사람들에게 사막에 오아시스 같은 강의이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배울수 있을것 같습니다!
캡틴
이해량 캡틴
· 2024-04-14 11:45:11 ·
2
뒤늦게 세무사사무실업무를 접하고 일하면서 늘 이게 맞는지에 대한의문과 불안함을 가지고 일했었는데 신현진세무사님의 강의를 듣고나니 의문과 불안감이 많이 해소된것 같습니다 알기쉽게 설명해주시고 실무에 적용하는 팁도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최나래
· 2024-08-26 13:55:27 ·
대체 법령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봐도 이게 대체 무슨말인건지
이해가 안될때가 많았는데 하나하나 차근차근 쉽게 알려주신 강의덕에
어디선가 들어본 부분인데...하던 것들도 조금은 들리더라구요.
아직은 알지못하는게 많아 다 알아듣지 못한부분도 있었지만
후에 지금보다 쌓인채 들으면 훨씬 수월하게 듣고 이해할 수 있을거같았던 강의였습니다!
귀한 강의 감사합니다 : )
라엘
· 2025-01-06 00:37:08 ·
옜날 결산책자만 보고 따라 했는데 신 세무사님 다정하게 설명 자세히 해주셔서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프린트물 자세히 보면서 한번더 수강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귀한강의를 찍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렌지레몬
· 2024-12-22 16:29:41 ·
1년미만 신입입니다.
지난 1월 혼란의 부가세확정신고기간을 보내고 현타가 많았습니다.
강의 마지막 QnA시간,, 신입의 마음을 잘 헤아려주셔서 막 울컥했어요~
저는 '나도 할 수 있다, 법인세 신고서 작성', 과 '나도 할 수 있다, 종소세 신고서' 강의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터라
이번에도 '부가세의 나도할 수 있다'? 강의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웨비나라는 형태의 좋은 강의를 제공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부가세에서만 그치는게 아니라 법인세, 종소세까지의 전반적인 흐름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고서 하나하나 작성하는데에만 급급했지 사실 서식 하나 제대로 이해 못하고 있었다는걸 이번 강의를 통해 깨달았습니다. 세무사님께 감탄~
또한 세무사님과의 QnA시간도 좋았습니다.
비록 저는 아는게 없어서 질문도 못 드렸지만 다른 참여자분들의 질문을 통해 배우는 점도 있었고 세무사님과의 실시간 소통이 너무 좋았습니다^^
신입들을 위한 커리큘럼과 그에 못지 않는 실력있는 강사 섭외라고 하신 부분! 정말 인정입니다!!!!!!^^
주도자
· 2024-07-07 18:44:03 ·
1
1년도 안된 신입이에요. 작은 것 하나를 처리할 때에도 세법을 기반으로 해야한다는 조언을 들었었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고 있었어요. 시도는 해봤지만 너무 막막할 때도 많고 실제 적용을 어떻게 해야할까 싶을 때도 많았어요. 그런데 이런 훌륭한 강의를 내주셔서 덕분에 국세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세무사님의 사례까지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신입이라 와닿는 점은 덜하지만 경력이 조금만 있는 분들은 전부 아 그랬지 라던가 이 이게 그 얘기구나 싶은 상황들이 생기실 것 같아요. 정말 귀한 강의 감사드립니다!!
J (지연)
· 2025-01-05 19:13:40 ·
3월 31일까지 신고인데 벼락치기로 강의 신청했습니다. 오늘부터 수강하고 다음주 늦지 않게 신고하려고 해요! 엑셀 파일도 받을 수 있으니 실무에 많은 도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haebin31
· 2026-03-26 14:25:22 ·
1
세무대리인으로서 기본기가 많이 부족하여 꼼꼼소득세를 듣고 탄탄소득세까지 들으니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복식부기와 성실신고의무자에 대해서 강의 그대로 꼼꼼+탄탄하게 배웠네요ㅎㅎ 앞으로도 이런 강의 많이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cuteprettysexy12
· 2026-05-05 21:45:30 ·
주말을 이용하여 꼼꼼 부가세 교육 잘 들었습니다.
제조업에 근무하고 있지만 업무에 도움이 될것 같아 잘 들었습니다.
수출에 관련해서 국세청 어디부분에 자료있는지 등 꼼꼼하게 알수 있었던 것같아요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된것 같아 이번 부가세 신고 잘 해보려합니다
julliarobert
· 2024-07-07 19:19:50 ·
와. 이렇게 자세하고 방대한 부가세 교육은 정말 역대급 강의입니다. 여러번 들어야 할 최강 강의입니다!
고청풍
· 2024-07-12 04:08:16 ·
본강의 듣기전 기본적 개념과 생소한 용어들을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
miss823
· 2025-02-17 16:41:11 ·
1
그동안 법령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봐도 이게 대체 무슨말인건지
이해가 안될때가 많았는데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주신 덕분에
이제는 가이드라인이 생긴거 같아 정말 도움되는 강의 였습니다.
부족하겠지만 스스로 찾아보고 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된거 같아 뿌듯합니다.
베베^.~
· 2024-12-28 09:46:20 ·